BACH: KANTATEN NO.19

아티스트 : 장크트갈렌 바흐-재단 합창단 & 오케스트라(합창 & 연주)/ 루돌프 루츠(지휘)
앨범번호 : B540
바코드 : 7640151160241
발매일 : 2017-04-06
장르 : 클래식

바흐 : 칸타타 19집(bwv. 48 & 90 & 131)

텍스트 본래의 의미를 오롯하게 드러내는 절제된 감성과 온기어린 음향

2006년부터 2030년까지 약 25년간 바흐가 남긴 전체 성악작품을 목표로 야심 차게 진행되고 있는 스위스 장크트갈렌 바흐-재단의 바흐 ‘칸타타 19집’에는 ‘나는 불행한 자, 누가 나를 구원하리오(bwv.48)’, ‘무서운 종말이 너에게 다가 왔도다(bwv.90)’, ‘주여, 깊은 곳에서 당신께 부르짖습니다(bwv.131)’가 수록되었다. 정제된 질감, 절제된 감성 위에서 숨 쉬는 적당한 온기와 음향은 심연의 고통에서 구원의 확신으로 나아가는 텍스트 본래의 의미를 오롯하게 드러내고 있다. 음반 전체 시리즈에 대한 지극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만하다.

--------------------------------------------------------------------------------------------------------------------------------------------------------------------------------------------
BACHSTIFTUNG
‘J.S. 바흐-재단’을 뜻하는 ‘J.S. Bach-Stiftung’ 레이블은 스위스 장크트갈렌(생 갈렌, St. Gallen)에 근거지를 두고 있다. ‘바흐-재단’은 바흐의 성악 작품 전곡을 연주할 목적으로 1999년에 설립되었다. 모든 작품은 워크숍과 강의 등을 통해 철저한 분석이 이루어진 후 한 달에 한 작품 씩 녹음(특히, 칸타타 작품의 경우에는 교회력에 맞춰 연주)하고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서적과 음반, 영상물로 제작해 배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006년 첫 번째 녹음이 시작된 후 2030년까지 약 25년간 진행될 예정인 ‘J.S. 바흐-재단’의 거대한 프로젝트에는 오늘날 감상자들에게 위대한 작곡가의 위대한 작품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바흐에 대한 깊은 경의를 표하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다. 21세기 바흐 해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J.S. Bach-Stiftung’은 앞으로 주목해야 할 레이블임에 틀림없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