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EUROARTS

[BD]BELLINI: LA SONNAMBULA

아티스트 : 아나 두를로프스키(아미나)/ 루치아노 보텔호(엘비노)/ 엔초 카푸아노(백작)/ 헬레네 슈나이더만(테레사) 외/ 가브리엘레 페로/ 슈투트가르트 슈타츠오퍼
앨범번호 : 2059334
바코드 : 880242593344
발매일 : 2014-01-21
장르 : 클래식

Opernwelt가 선정한 '2012년 최고의 오페라 프로덕션'을 영상으로 만나다
1831년 3월 6일 밀라노에서 초연되었던 벨리니의 오페라 '몽유병의 여인'은 작곡가에게 있어서 벨칸토 오페라 작곡가로서 큰 성공을 안겨주었던 출세작이다. 스위스의 전원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오페라는 몽유병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바탕으로 연인들의 오해와 사랑을 아기자기하게 그려나간다. 특히 2막의 대단원에 등장하는 여주인공의 몽유병 장면은 도니제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 나오는 '광란의 장면'과 마찬가지로 콜로라투라의 화려한 기량을 맘껏 과시할 수 있는 장면으로 유명하다.

본 영상물은 2013년 슈투트가르트 슈타츠오퍼에서 공연되었던 요시 빌러와 세르조 모라비토의 프로덕션을 담은 것으로, 2012년 오페라전문지 Opernwelt에 의해 'Best production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었던 화제의 프로덕션을 리바이벌한 것이다. 새로운 콜로라투라 기대주로 각광받고 있는 마케도니아 출신의 아나 두를로프스키가 매력적인 아미나를 들려주며, 브라질의 신성 루치아노 보텔호와 이탈리아의 중견 베이스 엔초 카푸아노가 각각 엘비노와 백작을 열연하였다.

[보조자료]
- 오페라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무대는 스위스의 한 마을. 사람들이 모여 고아로 자란 아미나(S)와 젊은 지주인 엘비노(T)의 결합을 축하한다. 이들은 다음날 결혼할 예정이다. 엘비노의 옛 애인이었던 리자(S)만은 예외이다. 여기에 수십년 만에 고향을 방문한 로돌포 백작(B)이 등장하여 감회를 표시한다. 아미나는 백작의 인품에 감동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다. 사람들은 요즘 마을에 출몰한다는 유령을 피해 돌아간다. 둘만 남자 엘비노는 아미나가 다른 남자에게 호감을 보였다고 질투한다. 아미나가 안심시킨다. 로돌포 백작의 방에 몽유병에 걸린 아디나가 와서 잠이 든다. 백작은 자리를 피하고 리자는 이를 엘비노에게 알린다. 엘비노는 아미나가 정숙하지 못하다고 격분하고 파혼을 선언한다. 아미나를 불쌍히 여긴 마을 사람들이 엘비노를 달래려고 하지만 엘비노는 아미나의 결혼반지를 빼앗으며 리자와 결혼할 것이라고 얘기한다. 로돌포 백작은 몽유병 탓이라고 설명하나 엘비노는 믿지 않는다. 그때 다시금 큰 충격을 받은 아미나가 몽유 상태에서 위험하게 다리를 건너오는 것이 보인다. 그리고 꿈결같이 진실이 담긴 사랑의 감정을 표시한다. 모든 사실을 확인한 엘비노는 오해를 풀고 반지를 다시 아미나에게 끼워준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