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E: FANTASIA SYMPHONICA, OVERTURES, PRELUDES

아티스트 : 톤퀸스틀러 오케스트라(연주) 올가 루드너(지휘)
앨범번호 : 8574538
바코드 : 747313453870
발매일 : 2024-01-31
장르 : 클래식

 

‘음악의 연금술사’ 주페의 존재감을 일깨우는 작품의 면모 - 잊힌 작품의 화려한 부활

본 음반을 이끈 지휘자 올가 루드너는 빈 소재 도서관과 박물관을 조사해 그 동안 존재가 잊힌 주페의 ‘교향적 환상곡’을 발굴해 세계 최초로 녹음했는데, 작품 속 독특한 선율미와 뛰어난 대위법 등 숙련된 작법은 극음악에 가려진 ‘음악의 연금술사’ 주페의 존재감을 일깨우기에 충분하다. 대표작 ‘<시인과 농부>서곡’, ‘<빈의 아침, 점심, 저녁>서곡’ 등을 사이에 위치한 ‘교향적 환상곡’이 보여주듯 음반의 구성은 작품의 새로운 매력뿐만 아니라 폭넓은 장르에 대한 주페의 야심 또는 속내는 물론 수록 작품들의 ‘맥락’을 가늠케 한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스타일을 절묘하게 융합해 빈 오페레타의 황금기를 이끈 ‘빈 오페레타의 수장’ 주페의 진면모가 담긴 음반이다.

일면 본 음반의 ‘맥락’과도 닿아있는 전작들 - ‘주페가 재구성한 모차르트의 초상’(8.574383) 및 ‘음악으로 떠나는 80일 간의 세계 일주’(8.574396)도 함께 추천한다.

* ‘교향적 환상곡’(2-5번 트랙), ‘카를 극장의 전시회 - 서곡’(8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