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THOVEN: CHORAL WORKS 1

아티스트 : 한나-레나 하파마키(스랍, 소프라노), 유시 밀리스(예수, 테너), 니클라스 스팽버그(베드로, 베이스),아보엥시스 대성당 성가대(합창), 투르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레이프 세게르스탐(지휘)
앨범번호 : 8573852
바코드 : 747313385270
발매일 : 2019-05-16
장르 : 클래식

베토벤: 오라토리오 <감람산 위의 그리스도>(Op. 85) & 비가(Op. 118)

베토벤 신생(新生)의 첫 걸음, 2020년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낙소스 레이블 첫 번째 음반 오라토리오 <감람산(올리브산) 위의 그리스도>는 베토벤이 처음으로 작곡한 종교 음악 작품이자 ‘하일리겐슈타트의 유서’ 이후 신생(新生)의 첫 걸음을 내딛는 순간이 담긴 귀중한 작품이다. 작품은 감람산 서쪽 겟세마네 동산에서 시작된 예수의 수난을 주제로 하고 있지만, 감람산이 부활한 예수가 승천한 곳이라는 점에서 보면 베토벤의 시선은 고통보다는 오히려 ‘부활’ 즉, ‘유서’ 이후 하늘이 정한 운명의 힘에 이끌려 시작된 진정한 예술가로서의 삶 혹은 고통과 내면의 정화를 향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다. 같이 수록된 ‘비가’는 베토벤의 후원자인 파스콸라티 남작의 상처(喪妻)를 위로하기 위해 작곡되었다. 섬세하면서도 중후한 해석, 하이든의 미사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세게스트탐의 해석은 기대 이상의 감동을 안겨준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