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TUTTO VERDI 18: LA TRAVIATA [한글자막]

아티스트 : 스베틀라 바실레바(비올레타)/ 마시모 조르다노(알프레도)/ 블라디미르 스토야노프(제르몽)/ 다니엘라 피니(플로라) 외/ 유리 테미르카노프/ 테아트로 레조 디 파르마
앨범번호 : 723704
바코드 : 814337012373
발매일 : 2013-04-15
장르 : 클래식

거장 유리 테미르카노프가 지휘한 베르디 최고의 인기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베르디의 오페라들 중에서는 물론, 모든 오페라 작품들을 통틀어서도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걸작이다. 2012년 Operabase 자료에 따르면 그 해에 세계각지에서 가장 자주 공연되었던 오페라로 <라 트라비아타>가 1위에 랭크되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처음부터 지금과 같은 큰 인기를 누렸던 것이 아니다. 1853년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에서의 초연무대는 관객들의 큰 야유세례를 받았었다. 초연에서 타이틀 롤을 맡았던 소프라노가 병약한 비올레타의 이미지와 완전히 동떨어졌던 것이 중요한 실패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2막과 3막에 대한 약간의 개작을 거친 뒤 이듬해 베네치아의 다른 극장에 올려졌던 무대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지금까지 프리마 돈나 오페라의 대명사로서 변함없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 영상물은 2007년 10월 파르마 테아트로 레조에서의 공연실황을 담은 것으로, 거장 유리 테미르카노프의 지휘 아래,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불가리아의 소프라노 스베틀라 바실레바와 이탈리아의 기대주 마시모 조르다노가 열연을 펼친 무대다.

[보조자료]
-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는 '춘희'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진 주세페 베르디의 인기 오페라다. 원작은 알렉상드르 뒤마(몽테크리스토 백작을 남긴 같은 이름의 대문호의 아들)의 소설 '동백꽃 여인'(La Dame aux Camelias)이며, 프랑체스코 마리아 피아베가 완성한 리브레토를 사용하였다. La Traviata라는 단어의 뜻은 타락한 여자, 또는 길을 잃은 여자라는 의미이다. 오페라의 초연은 1853년 3월 6일, 베네치아의 라 페니체 극장에서 이루어졌다. 즉 이 오페라는 <에르나니>, <아틸라>, <리골레토>에 이어서 베르디가 이 극장을 위해 완성한 네 번째 오페라에 해당한다. 애초에 피아베와 베르디는 당대인 19세기 후반을 오페라의 배경으로 삼으려했지만, 라 페니체 극장 측의 반대로 1700년 무렵의 과거로 시대적 배경을 바꿔야만 했다. 오페라의 초두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합창이 덧붙은 이중창 '축배의 노래', 유명 프리마돈나들의 필수 레퍼토리인 '아 그대인가', 제르몽의 아리아 '프로벤자 네 고향으로', 비올레타와 알프레도가 함께 부르는 이중창 '파리를 떠나서' 등의 인기곡들이 오페라의 곳곳에 담겨있다.

- 스베틀라 바실레바는 현재 대서양 양안의 일급 오페라 무대를 누비면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불가리아 출신의 거물급 소프라노다. 빈 슈타츠오퍼,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라 스칼라, 코벤트 가든, 시애틀 오페라, 베로나 아레나, 볼로냐 코무날레, 제네바 라 펠리체, 파리 국립 오페라 등에서 류, 데스데모나, 마농, 루살카, 넷다, 초초상, 알리체 포드 등으로 크게 호평을 받았으며, 비올레타 역할로도 코벤트가든과 피렌체 코무날레 극장, 그리고 본 영상물에 수록된 파르마 등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