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ROSSINI: LA CENERENTOLA - TEATRO DELL'OPERA DI ROMA [한글자막]

아티스트 : 알레조 페레츠(지휘), 로마오페라극장 오케스트라‧합창단, 세레나 말피(체레렌톨라), 후안 프란시스코 가텔(라미로  왕자), 알렉산드로 코르벨리(돈 마그니피소), 비토 프리안테(단디니), 엠마 단테
앨범번호 : 752504
바코드 : 814337015251
발매일 : 2020-01-14
장르 : 클래식

2016 로마 실황-
로시니 ‘체네렌톨라’  [한글자막]

새로운 연출로 다시 태어난 신데렐라
신데렐라를 원작으로 한 ‘라 체네렌톨라’는 원작과 다르다. 계모 대신 계부가 나오고, 유리구두 대신 팔찌로 임자를 찾는다. 현실주의자였던 로시니는 동화의 신비로운 설정들을 다 걷어냈다. 하지만 엠마 단테의 연출은 환상적 동화극이나 인형극을 연상시킨다. 동화책 같은 색채, 성악가들의 의상에 설치된 태엽은 이들을 하나의 인형으로 바라보게 한다. 2016년 로마 오페라극장 실황. 타이틀롤 세레나 말피(b.1985)의 활약이 돋보인다. 파리오페라에서 같은 역할(2013)로 인해 얻은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알레조 페레츠의 지휘는 “뛰어난 앙상블과 로시니 특유의 분위기와 리듬감을 잘 살린 연주”라는 평(라 나지오네)을 받았다. 해설지(21쪽 분량/영‧독‧불어)에는 트랙, 작품소개가 수록. 

[보조자료]

오페라 ‘라 체네렌톨라’는 로시니가 작곡한 2막의 오페라부파이다. 샤를 페로의 동화 ‘신데렐라’와 같은 주제의 대본들을 기초로 자카보 페레치가 이탈리아어 대본은 완성했다. 작품은 1817년 1월 로마극장에서 초연되었다. 

‘라 체네렌톨라’에서 동화의 일부가 변경되었는데, 현실주의자였던 로시니가 오페라에서 마술적이고 마법적인 장면을 원치 않았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동화의 계모와 마법사 대신, 계부 돈 마그니피소(알렉산드로 코르벨리)와 철학자 알리도로(우고 구아글리아르도)를 설정했다. 계부가 친딸들을 감싸고, 의붓딸인 체네렌톨라를 구박하는 설정이다. 또한 동화는 유리구두로 왕자가 임자를 찾지만, 여기서는 팔찌로 라미로 왕자(후안 프란시스코 카텔)가 체네렌톨라를 찾는 설정이다.

하지만 엠마 단테의 연출은 로시니의 의도와는 반대로 일종의 환상적 동화극이나 인형극을 연상시키는 무대로, ‘오페라 나우’지로부터 “로시니의 매력과 완벽하게 공존하면서도 클래식음악에 대한 현대적인 비전을 제시한 인상적인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성악가와 연기자들의 의상 뒤에 설치된 태엽은 이들을 하나의 인형으로 바라보게 한다. 

2016년 로마 오페라극장 실황. 타이틀롤을 맡은 세레나 말피(b.1985)는 이탈리아 태생의 메조소프라노로 모차르트와 로시니 스페셜리스트로 활약 중이다. 이 영상물은 2013년 파리오페라에서 같은 역할을 선보이며 유럽 오페라계에서 영예를 얻은 그녀의 활약상을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다. 상대역을 맡은 후안 프란시스코 가테(b.1978) 역시 벨칸토 전문 성악가로 활약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출신의 테너이다. 

알레조 페레츠의 오케스트레이션은 ‘라 나지오네’지로부터 “뛰어난 앙상블과 로시니 특유의 분위기와 리듬감을 잘 살린 연주”라는 평을 받았다. 해설지(21쪽 분량/영‧독‧불어)에는 트랙, 작품소개가 수록.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