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MOZART: DIE ENTFUHRUNG AUS DEM SERAIL[TEATRO ALLA SCALA,MILAN 2017][한글자막]

아티스트 : 주빈 메타(지휘), 라 스칼라 오케스트라·합창단, 조르지오 스트렐러(연출), 마우로 페터(벨몬테), 레네케 루이텐(콘스탄체), 자비네 드비에예(블론데), 막시밀리안 슈미트(페드릴로) 외 
앨범번호 : 752104
바코드 : 814337015213
발매일 : 2019-11-21
장르 : 클래식

2017 라 스칼라 실황-
모차르트 ‘후궁으로부터의 탈출’ [한글자막]

위대한 연출가가 낳은 전설의 프로덕션은 계속된다

조르지오 스트렐러(1921~1997)가 1965년 초연한 모차르트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프로덕션의 리바이벌공연으로, 2017년 라 스칼라 극장 실황물이다. 1965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초연될 때 29세였던 주빈 메타는 이제 81세 노장이 되어 고인과 함께 나눈 영광을 재연한다. 성악가들들의 모습이 그림자극처럼 처리되는 시각적 효과와 실루엣, 궁전 사이로 내다보이는 해안의 푸른색 등이 정갈한 자연주의 화풍을 보는 듯하면서도 모던한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1급의 지휘자와 함께 하는 공연인만큼 라 스칼라와 잘츠부르크 등지에서 활약하는 ‘특급 성악가’들이 함께 한다. 해설지(21쪽 분량/영·독·불어)에는 트랙, 프로덕션 해설, 시놉시스가 수록. 

[보조자료]

이탈리아가 낳은 위대한 연출가 조르지오 스트렐러(1921~1997)가 1965년 초연한 모차르트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프로덕션의 리바이벌공연으로, 2017년 라 스칼라 극장 실황물이다. 조르지오 스트렐러는 피터 브룩, 로버트 윌슨, 레프 도진, 해롤드 핀터 등과 함께 20세기 현대연극사를 빛낸 이탈리아가 낳은 예술영웅이다. 

이 프로덕션은 1965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상연되며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당시 29세의 주빈 메타가 지휘봉을 잡은 공연이다. 당시 ‘빛과 실루엣의 훌륭한 사용’이라는 평을 받았던 이유는 지금처럼 영상과 조명 기법이 발달하지 않았던 당시에 첨단 시각문화를 무대 넣기 위한 연출가만의 고민이 잘 묻어 있기 때문이다. 중간마다 등장하는 성악가들의 모습이 마치 그림자극처럼 처리되어 시각적으로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웅장한 궁전 건축과 중앙을 바다가 내다보이는 해안으로 설정한 무대는 정교하고, 성악가는 조명의 연출에 의해 그림자의 묘한 실루엣을 뿜으며 모차르트의 선율을 노래한다. 스트렐러는 미술과 패션의 나라로 칭송받는 이탈리아의 예술적 후예답게 그만큼 시각과 청각에 흥미로운 디테일을 부여하고 있는 프로덕션이다. 

이러한 명성에 힘입어 스트렐러 ‘후궁으로부터의 도주’는 1972년부터 라 스칼라에서 정기적으로 재공연되었다. 재공연마다 주로 메타가 지휘봉을 잡아 초연의 흥분을 되살리곤 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영상물로도 재촬영되어 스트렐러의 실험성과 메타의 음악성을 재음미하곤 했다. 

2017년 라 스칼라 실황을 담은 이 영상물에서 81세의 메타가 명성의 자리를 재연하고 고인이 된 연출가에게 또 다시 영광의 박수를 보낸다. 1급의 지휘자와 함께 하는 무대인만큼 마우로 페터(벨몬테), 레네케 루이텐(콘스탄체), 자비네 드비에예(블론데), 막시밀리안 슈미트(페드릴로), 토비아스 케레어(오스민) 등 라 스칼라와 잘츠부르크 등지에서 활약하는 특급 성악가들이 함께 한다. 

해설지(21쪽 분량/영·독·불어)에는 트랙, 프로덕션 해설, 시놉시스가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