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NAXOS

[BD]HANDEL: MESSIAH - RUBEN DUBROVSKY

아티스트 : 루벤 두브로프스키(지휘)/ 바흐 콘소트 빈/ 한나 헤르푸르트너(소프라노)/ 가이아 페트로네(알토)/ 마이클 샤데(테너)/ 크리스티안 이믈러(베이스)/ 잘츠부르크 바흐 합창단
앨범번호 : NBD0061
바코드 : 730099006163
발매일 : 2017-03-28
장르 : 클래식

2016 클로스터노이브르크 수도원 부활절 콘서트 헨델의 '메시아' 실황

감성적 영상 연출, 감동의 '메시아' 연주 
2016년 3월 19일, 오스트리아 클로스터노이브르크 수도원의 부활절 콘서트로 헨델의 '메시아' 실황이다. 그래몰라 레이블에서 음반(Gramola 99135)으로 출시된바 있는데, 음반에서의 감동과 여운을 느낀 이들이 구입한다면 그야말로 안성맞춤. 바흐 콘소트 빈을 창설하고 바로크 음악에 열정을 쏟고 있는 루벤 두브로프스키의 지휘와 자세는 신중하고 숭고한 울림을 자아낸다. 솔리스트와 합창단은 각 파트들의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수도원의 울림과 풍성한 잔향의 공간감이 인상적이다. 1080i의 초고화질의 영상은 블루레이 마니아들이 탐낼만하고, PCM스테레오/ DTS-HD 5.1 오디오 옵션으로 현장의 음향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보조자료]
2016년 3월 19일, 오스트리아 남부에 위치한 클로스터노이브르크 수도원에서 선보인 부활절 콘서트 중 헨델의 '메시아' 실황이다. 이 공연은 그래몰라 레이블에서 음반(Gramola 99135)으로도 출시된 바 있다. 이 음반을 접하고 감동 받은 이들이, 혹은 그 현장감이 궁금한 이들이 더불어 구입한다면 안성맞춤인 영상물이다. 

1742년, 헨델이 작곡한 '메시아'는 그가 야심차게 작곡한 오라토리오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영상물은 각 곡마다 1~6분 단위로 1파트(1~15트랙), 2파트(16~30), 3파트(31~34)로 구성되어 있다. 

교회력(church calendar)의 대규모 축일을 아우르는 웅장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곡을 헨델은 대단히 빠른 속도로 작곡했지만, 그 어디에서도 서두른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텍스트와 음악의 이음새가 꼼꼼하고 매끄러운 원작의 성격을 고스란히 살리는 루벤 두브로프스키의 지휘와 그 자세는 한마디로 신중하며, 숭고한 울림을 자아낸다. 폴란드 혈통을 가진 두브로프스키는 부에노스아이레스 태생으로 빈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바흐 콘소트 빈을 창설하고 바로크 음악에 온 열정을 쏟고 있다. 

한나 헤르푸르트너(소프라노), 가이아 페트로네(알토), 마이클 샤데(테너), 크리스티안 이믈러(베이스), 이 성악가들은 극적인 표현을 적절히 표현한다. 두브로프스키의 땀이 묻어 있는 바흐 콘소트 빈과 잘츠부르크 바흐 합창단은 각 파트들의 조화와 균형을 알맞게 잡아가며 웅장한 대서사를 그려내는 데에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 

솔로이스트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수도원 내의 울림은 명료하고도 풍성하다. 잔향을 가득 채우는 공간감이 이 앨범의 별미! 2014년 말부터 블루레이 영상물 제작과 시장에 뛰어든 낙소스 레이블의 디테일한 영상 연출법을 만끽할 수 있다. 

총 분량 125분, 자막은 영어와 독일어. 1080i의 초고화질의 영상은 블루레이 마니아들이 탐낼만하고, PCM스테레오/ DTS-HD 5.1 오디오 옵션으로 현장의 음향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