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MOZART: COSI FAN TUTTE [한글자막]

아티스트 : 아네트 프리츄(피오르딜리지)/ 파올라 가르디나(도라벨라)/ 후안 프란시스코 가텔(페르란도)/ 안드레아스 볼프 (굴리엘모) 외/ 실뱅 캉브렐링/ 마드리드 테아트로 레알
앨범번호 : 714604
바코드 : 814337011468
발매일 : 2013-12-20
장르 : 클래식

세계적인 영화감독 미카엘 하네케가 연출한 모차르트 최고의 문제작
<코지 판 투테>는 모차르트가 완성한 다 폰테 삼부작 중에서 가장 마지막 작품이다. 작곡가의 오페라들 중 가장 아름다운 음악들을 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정조를 비하하고 스와핑을 방불케 하는 발칙한 내용으로 인해서 후대인들의 입방아에 자주 오르내리고 있는 문제작이기도 하다.

본 영상물은 2013년 5월 마드리드 테아트로 레알의 무대에 올랐던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영화감독 미카엘 하네케가 연출한 최신 프로덕션을 담은 것이다. '피아니스트', '하얀 리본', '아무르'로 세 차례나 칸 영화제의 최고상을 수상했던 미카엘 하네케는 현대사회의 부조리와 사회적 쟁점들을 어둡고 비판적인 시각으로 표현해내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허무맹랑한 이 오페라의 내용을 특유의 신랄한 시각으로 재조명하였다. 모던한 펜트하우스를 배경으로 현대 상류층 젊은이들의 모럴해저드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돈 알폰소와 데스피나의 관계 또한 새롭게 해석되었다. 매력적인 용모의 젊은 기대주들로 구성된 성악진은 자연스런 연기와 준수한 가창으로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보조자료]
- <코지 판 투테>의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성에게는 정조가 없다고 믿는 철학자 돈 알폰소는 자매를 사랑하는 두 남자와 내기를 건다. 그들은 군대에 소집되었다고 거짓말을 한 뒤, 변장을 하고 상대방의 연인에게 접근하여 유혹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정조를 강하게 지키던 자매는 이들의 막무가내식의 애정공세에 결국 무너져 결혼까지 약속하게 된다. 결혼식 직전에 자초지종이 밝혀지게 되고, 두 자매는 원래 연인들의 책망 속에 부끄러움에 고개를 들지 못한 채 극이 마무리된다. 

- 본 프로덕션을 담당한 미카엘 하네케(1942년생)는 오스트리아가 자랑하는 영화감독이자 각본가이다. 빈 대학에서 철학과 심리학을 전공했던 그는 현대사회의 병폐와 사회적 쟁점들을 어둡고 신랄하게 비판하는 여러 영화들을 통해 자신의 명성을 드높였다. 영화평론가로 오래도록 활동한 이후, 1989년 <7번째 대륙>으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하였고, 2001년 <피아니스트>(2차 대전을 배경으로 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동명영화와 별개의 작품)로 칸 영화제 그랑프리, 2006년 <히든>으로 칸 영화제 감독상, 2009년에는 <하얀 리본>으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과 골든 글로브의 최우수 국제 영화상을 수상하였다. 2012년에도 <아무르>로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을 수상하였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