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ERS OF THE 20TH CENTURY (7DVDS)[한글자막] - SPECIAL PRICE

아티스트 : 게르기예프(지휘), 안네 소피 무터(바이올린), 다니엘 뮐러 쇼트‧고봉인(첼로), 로버트 윌슨(연출) 외 
앨범번호 : ACC70503
바코드 : 4260234832204
발매일 : 2020-12-21
장르 : 클래식

20세기 작곡가들-
패르트‧사티‧아이브스‧윤이상‧존 케이지‧펜데레츠키 [한글자막]
(6종 7DVDs)


영상과 공연으로 쓴 위대한 현대음악가들의 위인전 
20세기 음악에 관한 영상 백과사전이 한 손에 들어온다. 그동안 악상투스 레이블에서 낱장으로 발간된 20세 작곡가들의 기념비적 공연과 다큐멘터리 6종(7DVDs)을 하나의 박스물에 모았다. ①국내에도 상영되어 인기를 끈 아르보 패르트의 음악극 ‘실낙원’과 연출가 로버트 윌슨의 다큐멘터리, ②에릭 사티 서거 90주년에 내놓아 사티의 주요작과 20세기 예술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에릭 사티와 산책’(다큐멘터리), ③찰스 아이브스의 기존작들을 새로 엮어 2018년 독일 루르 트리엔날레에 선보인 ‘우주, 미완성’ 실황물, ④남‧북을 오가며 촬영한 ‘윤이상, 북한과 남한 사이’(다큐멘터리), ⑤존 케이지의 명작과 비밀이 담긴 ‘존 케이지, 소리 속으로의 여행’(공연 실황+다큐멘터리), ⑥ 바르샤바 국립오페라 하우스 공연 실황으로 만나는 펜데레츠키 탄생 8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2013)가 담겨 있다. 낱장으로 발매된 영상물을 2종 구매했을 때의 가격이 6종을 담은 본 박스물과 비슷하다는 경제적 매력이 있다.

[보조자료] 

악상투스 레이블에서 출간된 20세기 작곡가들의 다큐멘터리 6종(7DVDs)을 한 자리에 모았다. 그동안 낱장으로 발간된 것으로, 한 자리에 모이니 20세기 현대음악의 두터운 해설서가 손에 들어온 느낌이다. 영상들은 각 작곡가의 주요 공연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고 있다. 협업하는 주요 예술가들의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다. 각 영상물마다 학구적인 깊이를 담은 해설지도 그들의 예술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20세기 주요 명작을 탐험하는 데에 큰 매력이 있다. 낱장으로 발매된 영상물을 2종 구매했을 때의 가격이, 6종을 담은 본 박스물과 비슷하다.

① 아르보 패르트와 로버트 윌슨 ‘실낙원’ (다큐멘터리) [한글자막]
패르트의 ‘아담 수난곡’ 초연 제작과정(55분)을 담았다. 커다란 여백과 여운, 강렬한 색채로 무대를 채운 로버트 윌슨의 연출색이 돋보인다. 국내에 코로나로 인해 문 닫은 극장이 인터넷을 통해 상영하면서 작품은 물론 작곡가, 연출가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이 과정을 세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영상물이다. (Accentus ACC20321)

② ‘에릭 사티와 산책’ (역사 다큐멘터리)  [한글자막]
사티(1866~1925)의 서거 90주기가 되는 2015년에 내놓은 다큐멘터리이다. 사티에 관한 딱딱한 접근이 아니라 흑백필름, 영화, 만화, 사진 등의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음악에 담긴 사티적 감성에 접근할 수 있다. 보너스 필름(15분)에 사티의 녹턴 4번, 아몬드 초콜렛의 왈츠 등 4곡이 들어 있다. 슬랩스틱 같은 공연이 웃음을 자아낸다.  (Accentus ACC20312)
 
③ 찰스 아이브스 ‘우주, 미완성’ (다큐멘터리 포함/2018 독일 루르트리엔날레 실황) [한글자막]
2018년 루르트리엔날레에 오른 ‘우주, 미완성’(129분), 작곡가의 삶과 역사를 증언하는 다큐멘터리 ‘대답 없는 아이브스’(53분)이 수록되었다. ‘우주, 미완성’은 아이브스의 기존 기악곡을 새로 엮고, 가사를 붙여 배우들이 낭송하는 리뉴얼 공연이다. 유럽 최고의 새로운 실험장으로 유명한 루르 트리엔날레의 현장감이 압권이다.  (Accentus ACC20434)

④ ‘윤이상, 북한과 남한 사이’ (다큐멘터리)
분쟁과 음악을 주요 소재로 한 폴 스마츠니 감독이 남·북한을 오가며 윤이상과 예술세계를 담은 다큐멘터리(60분)이다. 남한 첼리스트 고봉인의 윤이상관현악단 협연, 남·북한의 윤이상 기념사업과 기념공간, 1967년 동백림사건 재판을 담은 독일측 언론자료 등을 통해 윤이상의 음악이 남북한에 어떻게 자리 잡고, 어떤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Accentus ACC20208)

⑤ ‘존 케이지, 소리 속으로의 여행’ (공연 실황+다큐멘터리)  [한글자막]
존 케이지의 1952년 작 ‘4분 33초’를 초연한 데이비드 튜더 인터뷰를 비롯하여, 이물질을 끼워넣은 프리페어드 피아노와 함께 하는 소나타 1번과 ‘물의 음악’ 등 실황이 담겼다. 실황(49분)을 보고 다큐멘터리(60분)를 보면 존 케이지 음악에 숨겨진 비밀은 물론 그가 만든 사조인 ‘플럭서스 예술’의 놀라운 실험성을 알게 된다. (Accentus ACC20246)
 
⑥ 펜데레츠키 탄생 8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2013)  [한글자막]
바르샤바 국립오페라 하우스 공연 실황(106분)으로, ‘히로시마 희생자를 위한 애가’(우르반스키 지휘), 안네-조피 무터‧로만 파트콜로의 바이올린과 더블베이스를 위한 듀오 콘체르탄테, 세 대의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콘체르토 그로소(뒤트와, 다니엘 뮐러 쇼트), 합창곡 ‘크레도’(게르기예프)가 오른다. 작품에 대한 작곡가의 해설과 인터뷰가 보너스 필름(15분)에 담겼다. 
(Accentus ACC20276)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