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 WATER FOR CHOCOLATE: ROYAL BALLET [한글자막]

아티스트 : 조비 탈보트(음악), 크리스토퍼 휠던(안무), 아론드라 데 라 파라(지휘), 로열 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프란체스카 헤이워드(티타), 마르셀리노 삼베(페드로), 라우라 모레나(맘마 엘레나), 마야라 마그리(로사우라), 매튜 볼(닥터 존스)
앨범번호 : OA1366
바코드 : 809478013662
발매일 : 2023-05-27
장르 : 클래식

 

2022년 로열 발레 실황

크리스토퍼 휠던, 발레 <달콤 쌉싸름한 초컬릿> [한글자막]

 

영화로 만들어지고 국내에도 번역된 멕시코 대표 소설을 발레로 만나다

인기 안무가 크리스토퍼 휠던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겨울 이야기>에 이어 작곡가 조비 탈보와 협력한 또 한 번의 수작을 만들어냈다. 이번엔 멕시코가 배경인 <달콤 쌉싸름한 초컬릿>이다. 원작은 멕시코 여류작가 라우라 에스키벨의 1989년 소설이다.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1992년에는 작가 남편의 연출로 영화화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에 포함되어 출간되었다. 막내딸은 독신으로 남아 노모를 모신다는 멕시코 중산층의 전통에 따라 연인 페드로를 언니의 남편으로 빼앗긴 티타의 삶이 길고 감동적인 호흡으로 그려졌다. 검은 피부지만 현재 로열 발레의 간판으로 성장한 프란체스카 헤이워드가 티타 역이고, 멕시코 미녀 지휘자로 유명한 알론드라 데 라 파라가 멕시코 스타일이 풍성하게 포함된 음악을 지휘한다.

 

[보조자료]

- 티타는 태어나자마자 주방에서 일하는 나차 곁에서 자란다. 어차피 그녀의 삶은 어머니 엘레나를 돌보는 것으로 운명 지워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요리에 영혼을 담는 특별한 재주를 갖게 된다. 그녀에게 사랑이 다가온다. 페드로라는 젊은이다. 하지만 엄마 엘레나가 받아들이지 못한다. 티타는 페드로를 포기하고 언니 로사우라와 결혼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녀의 뜨거운 슬픔은 요리에 담겨 하객들에게 옛 사랑의 상처를 떠올리게 만든다.

로사우라는 아들 로베르토를 낳지만 오히려 티타가 자기 아이처럼 사랑한다. 엘레나는 언니와 형부의 아들에게 정을 주는 티타를 방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페드로 가족을 미국으로 보내는데, 얼마 후 로베르토가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티타를 충격에 빠뜨린다. 그녀를 치료한 닥터 존스는 아내를 잃은 몸이기에 티타에게 청혼하는데, 티타는 일단 받아들이지만 약속을 지키지 못한다. 20년의 세월이 흘러 엄마 엘레나도 죽고, 언니 로사우라도 죽었다. 페드로의 딸이 닥터 존스의 아들과 결혼하는 날, 인생 황혼기의 티타와 페드로도 드디어 몸과 영혼이 하나가 된 이인무와 함께 불에 타오르는 것으로 승화된다. (원작에서는 비극적으로 죽는다.)

- 크리스토퍼 휠던(1973-)은 웨인 맥그리거와 함께 로열 발레의 상주안무가로 활동 중인 영국의 대표적 현대 안무가다. 맥그리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전통적 발레를 추구하는 편이다. 로열 발레 뿐만이 아니라 여러 발레단과 작품을 만들었는데, 그중 가장 성공적이었던 것은 로열 발레를 위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셰익스피어 원작의 <겨울 이야기>였다. 당시 파트너가 작곡가 조비 탈보트(1971-)였고, <달콤 쌈싸름한 초컬릿>에서 다시 한 번 성공적인 호흡을 맞추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