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NOW QUEEN - SCOTTISH BALLET [한글자막]

아티스트 : 장-클로드 피카르(지휘), 스코티쉬 발레 오케스트라, 콩스탕스 데버나이(눈의 여왕), 베타니 킹슬리-가너(게르다), 앤드류 피스굿(카이), 카일라-마레 타란톨로(렉시), 니콜라이 림스키-코르사코프(음악), 크리스토퍼 햄슨(안무)
앨범번호 : OA1329
바코드 : 809478013297
발매일 : 2021-01-18
장르 : 클래식

2019 스코티쉬 발레 실황
크리스토퍼 햄슨: 눈의 여왕 (한글자막/extra features)

 

<겨울 왕국>에도 소재를 제공한 안데르센의 동화에 입각한 창작발레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눈의 여왕>은 그의 수많은 동화 중에서도 가장 긴 편에 속하며 서사적인 이야기 덕분에 여러 번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이용되었다. 스코틀랜드 발레의 크리스토퍼 햄슨이 만든 한 편의 아름다운 동화 발레 <눈의 여왕>도 그 연장선에 있다. 물론 오페라나 발레는 원작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 법이다. 이 작품 역시 서로 사랑하는 게르다와 카이, 그리고 눈의 여왕에게 납치당한 카이를 게르다가 연약한 소녀의 몸으로 찾아 나선다는 대략적 이야기는 대동소이하지만, 눈의 여왕의 동생인 여름 공주가 렉시라는 여인으로 변신하여 인간과 어울려 지낸다는 등 다소의 변형이 있다. 아름다운 무대와 의상, 눈꽃 세상에 어울리는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음악도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한글자막/extra features)

[보조자료]

- <눈의 여왕>은 안데르센의 동화 중 가장 긴 편에 속한다. 환상적인 백색의 절경을 배경으로 삼을 수 있는데다가 연약한 소녀의 모험담을 다루었으며, 사랑만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교훈을 담아 다양한 장르로 재창조되었다. 비록 너무 많은 변형이 이루어졌지만 디즈니의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도 <눈의 여왕>에서 출발한 이야기라고 한다.

- 영국 무용가 크리스토퍼 햄슨은 로열 발레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국립발레단에서 무용수로 활약하다가 은퇴 후 안무가와 무용행정가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있다. 2012년 스코티쉬 발레단의 예술감독이 되었고, 2015년부터는 CEO까지 겸하고 있다.

- 원작과 좀 다르지만 발레를 기준으로 줄거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눈의 여왕의 동생 여름 공주는 언니의 의사에 반해 연인을 찾으러 인간 세상에 내려가 렉시라는 소매치기로 살아간다. 그러다가 잘 생긴 카이를 자신의 연인으로 점찍는다. 하지만 카이에게는 게르다라는 연인이 있다. 눈의 여왕이 나타나 동생더러 돌아가자고 하지만 렉시가 응하지 않자 시간을 멈추고 카이에게 마법을 걸어 납치해간다. 게르다는 렉시의 정체를 모른 채 함께 카이를 찾아 나서는데, 점쟁이로부터 게르다가 눈의 여왕에게 납치되었으며 옛 사랑을 잊었다는 점괘를 받는다. 그러나 포기하라는 렉시의 제안을 반기를 들고 홀로 카이 찾기를 계속한다. 눈의 여왕이 이 사실을 알고 방해하지만 게르다는 카이를 찾아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카이는 게르다를 알아보지 못한다. 이때 렉시가 나타나 눈의 여왕과 격렬하게 다투고, 그러다가 둘 다 깨진 유리거울 속으로 떨어져 사라져 버린다. 이로써 눈의 여왕의 마법을 풀리고 게르트와 카이는 사랑을 확인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