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BERMANN: FRANKENSTEIN - ROYAL BALLET

아티스트 : 리암 스칼렛(안무)/ 로웰 리버만(작곡)/ 코엔 카셀(지휘)/ 로열 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페데리코 보넬리(프랑켄슈타인)/ 로라 모리라(엘리자베스)/ 스티븐 맥레이(괴물)
앨범번호 : OA1231
바코드 : 809478012313
발매일 : 2017-03-02
장르 : 클래식

로열 발레 : '프랑켄슈타인'

괴기소설의 고전 '프랑켄슈타인'을 발레로 만나다 
인간이 창조한 괴물의 이야기를 그린 과학소설의 고전 '프랑켄슈타인'을 바탕으로 로열 발레의 리암 스칼렛이 안무했고, 영국 로열발레의 페데리코 보넬리(프랑켄슈타인 역), 로라 모리라(엘리자베스 역), 스티븐 맥레이(괴물 역)가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괴물은 추악한 자신을 만든 창조주에 대한 증오심으로 복수를 꾀한다는 내용으로, 이 작품도 이러한 줄거리를 따르며 비극으로 막을 내린다. 존 맥커래인이 연출한 괴물의 그로테스크한 나체 분장 역시 관객에게 섬뜩한 공포를 자아낸다. 2016년 3월 코벤트 가든 공연 실황을 담은 월드 프리미엄의 고화질 영상물이며, 로웰 리버만의 음악은 보는 이의 귀를 풍성히 해준다. 

[보조자료] 
영국 로열 발레의 페데리코 보넬리(프랑켄슈타인 역), 로라 모리라(엘리자베스 역), 스티븐 맥레이(괴물 역)는 안무가 리암 스칼렛이 새로운 발레 경향을 녹여 넣은 '프랑켄슈타인'을 이끄는 견인차 같은 무용수들로 출연하여 춤과 연기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이 영상물은 2016년 3월 코벤트 가든 공연 실황을 담은 월드 프리미엄의 고고화질 영상물이며, 미국의 저명 작곡가 로웰 리버만의 놀라운 음악이 담겨 있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보는 이의 귀를 풍성히 해준다. 

인간이 창조한 괴물의 이야기를 그린 과학소설의 고전 '프랑켄슈타인'은 영화는 물론 연극, 만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에서 재생산된 유명한 공포소설이다. 무생물에 생명을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 물리학자 빅토르 프랑켄슈타인. 그는 시체로 만든 괴물에 생명을 불어넣지만, 자신이 만든 괴물의 형상에 경악해 도피해버린다. 무방비 상태로 세상에 나타난 괴물은 추악한 자신을 만든 창조주에 대한 증오심으로 복수를 꾀한다는 내용이다. 스칼렛의 안무도 이 줄거리를 따르며 비극으로 막을 내린다. 

프랑켄슈타인 박사와 그의 연인 엘리자베스가 펼치는 사랑의 2인무는 낭만 발레의 묘미를 보여주고, 페데리코 보넬리가 연기하는 괴물 역은 창작 발레의 새로운 경향과 움직임을 담고 있다. 여기에 의상디자이너 존 맥커래인이 연출한 괴물의 그로테스크한 나체 분장 역시 관객에게 섬뜩한 공포를 자아낸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