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hmaninoff 150

아티스트 :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키릴 페트렌코 (지휘), 키릴 게르슈타인(피아노)
앨범번호 : BPHR230469
바코드 : 4260306184699
발매일 : 2023-11-30
장르 : 클래식

 

베를린 필이 선보이는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 기념 프로젝트 제 1편 

"베를린 필하모닉,키릴 페트렌코, 키릴 게르슈타인의 오마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위대한 러시아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기념비적인 해를 맞이하여 키릴 게르슈타인과 키릴 페트렌코와 함께 앞으로도 영원히 사랑받을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의 탁월한 연주와 엄선된 피아노 독주곡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대조를 보여줌으로 그에 대한 경의를 표현하였다.


[보조자료]

피아니스트 키릴 게르슈타인은 "베를린 필의 뮤지션들과 키릴 페트렌코와의 리허설에서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에 대한 이들의 무한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이 위대한 작곡자에 대한 애정은 2022년 6월, 발트뷔네 콘서트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 공유되어 압도적인 반응을 얻었다." 라고 하였다. 모두가 만족스러웠던 협업은 자연스럽게 라흐마니노프 프로젝트로 이어지게 되었고, 키릴 게르슈타인은 발트뷔네에서의 협주곡을 더욱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하여 베를린 필하모니에서 독주곡을 녹음하였다. 그의 선택에서 라흐마니노프의 창의적 스타일의 변화를 따라가볼 수 있으며 우리에게 친숙한 피아노협주곡 2번의 로맨틱한 광채로 시작되어 라흐마니노프 초기 작품들의 젊은 스타일을 되돌아보고 후기 작품인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의 절제된 하모니를 마주하게 된다.

"라흐마니노프 150"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라흐마니노프 음악과의 특별한 관계를 기념하기도 하는데, 1903년, 피아노 협주곡 2번은 라흐마니노프의 작품들 중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처음으로 연주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1908년, 라흐마니노프는 이 곡을 베를린 필하모닉 데뷔 무대에서 직접 연주하였고, 피아니스트 키릴 게르슈타인은 이 곡을 2016년, 오케스트라 데뷔 무대에서 연주하였다. 스테레오와 서라운드 사운드의 SACD Hybrid 에는 사진작가 토마스 스트루스의 감각적인 사진들과 작품에 대한 해설이 포함된 76페이지의 소책자가 함께 제공된다.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 피아노 협주곡 2번 다단조 op. 18
* 환상적 소품 op.3 No.3번 멜로디
*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 op. 42
* 여섯 개의 노래 op.4 No.3번 은밀한 밤의 고요 속에서 (키릴 게르슈타인 편곡)

프리츠 크라이슬러
* 빈의 옛 춤곡들: 2번 사랑의 슬픔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편곡)
  (시간 : 61분)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