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OPUS ARTE

[BD]SCHONBERG: GURRE-LIEDER - FRITZ,MAGEE [한글자막]

아티스트 : 피에르 아우디(연출)/ 마르크 알브레히트(지휘)/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네덜란드 국립오페라 합창단/ 부르크하르트 프리츠(발데마르)/ 에밀리 매기(토브)
앨범번호 : OABD7215
바코드 : 809478072157
발매일 : 2017-03-02
장르 : 클래식

쇤베르크 : 구레의 노래 [한글자막]

드디어 오페라로 만나는 쇤베르크 '구레의 노래'
쇤베르크의 '구레의 노래'를 완전한 오페라로 올린 2016년 네덜란드 오페라극장 실황 영상물이다. 바그너의 오페라, 말러의 '천인 교향곡' 쇤베르크의 '정화된 밤'의 연장으로 쇤베르크 음악에 담긴 조성적 낭만을 즐기고 싶은 마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작품 속 배경은 12세기 덴마크 해안에 위치한 구레 성. 발데마르 왕과 아름다운 토브 사이의 불운한 사랑과 그녀의 살해와 신성 모독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연가곡·칸타타·오페라의 형식이 혼용된 작품으로 마르트 알브레히트의 지휘는 소용돌이를 몰아치는 듯하고, 네덜란드 오페라 오케스트라는 풍부하며 여유 있고, 각 상황에 맞는 자극적 연주를자랑한다. 연출은 피에르 아우디. 방대한 규모로 인해 연주기회가 그리 많지 않은 이 대작을 우수한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보조자료]
바그너의 오페라, 말러의 '천인 교향곡' 쇤베르크의 '정화된 밤'의 연장으로 쇤베르크 음악에 담긴 조성적 낭만을 즐기고 싶은 마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영상물이다. 완전한 형태의 오페라로 세계 초연된 쇤베르크의 '구레의 노래'를 담은 2016년 네덜란드 오페라극장 실황 영상물로, 한국어 자막을 갖췄고, 영어·프랑스어·독일어·네덜란드어·일본어로 되어 있다. 

구레의 노래는 덴마크의 시인·소설가 옌스 페터 야콥센의 동명작품을 로베르트 프란츠 아놀드가 독일어로 번역한 것을 텍스트로 삼아 작곡한 작품이다. 배경은 12세기 덴마크 해안에 위치한 구레 성으로, 중세 덴마크의 왕 발데마르와 아름다운 토브 사이의 불운한 사랑과 그녀의 살해 그리고 그의 신성 모독에 관한 내용이다. 쇤베르크가 26세였던 1911년에 완성된 구레의 노래의 일부는 연가곡 형태이고 일부는 칸타타, 일부는 후기 바그너적 사랑의 죽음과 같은 오페라적 성격을 띤다. 

'구레의 노래'는 사랑, 죽음, 배신, 대자연의 힘, 초월을 다룬 작품입니다. 쇤베르크는 바그너·슈트라우스·말러의 모든 음악을 동시에 취해 삼켜 소화시킬 수 있었던 진정한 천재였습니다. 섹시하고 맵시있고 선정적인 면이 늘 함께 하는 것도 그의 음악의 특징이죠."(사이먼 래틀)

부르크하르트 프리츠가 발데마르 역으로 나오고, 토브 역의 에밀리 매기는 대담하고 놀라운 발성으로 곡에 세련미를 더한다. 마르트 알브레히트의 지휘는 소용돌이를 몰아치듯 표현한다.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풍부하며 여유 있고, 각 상황에 맞는 자극적 요소 또한 갖추고 있다.

이 프로덕션을 연출한 피에르 아우디는 1988년부터는 네덜란드 오페라 예술감독을 맡으면서 세계 최정상급 오페라 연출가로 인기몰이 중이다. 바그너, 몬테베르디 4부작(오르페오, 율리시즈의 귀환, 포페아의 대관, 탄크레디와 클로린다의 전투를 연출했다. 방대한 규모로 인해 연주기회가 그리 많지 않은 이 대작을 우수한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출연 성악가와 연출가의 연습현장과 인터뷰를 담은 필름(22분 분량)이 보너스 트랙으로 들어가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