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OPUS ARTE

[BD]BENJAMIN: WRITTEN ON SKIN

아티스트 : 크리스토퍼 퍼브스(프로텍터)/ 바바라 헤니건(아그네스)/ 베윤 메타(천사, 소년)/ 빅토리아 시몬즈(천사, 마리) 외/ 조지 벤저민/ 로얄 오페라 코벤트 가든
앨범번호 : OABD7136
바코드 : 809478071365
발매일 : 2014-02-17
장르 : 클래식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을 먹게 된 한 여인의 끔찍한 비극을 다룬 오페라
2012년 액상 프로방스에서 초연되었던 조지 벤저민의 오페라 은 프랑스의 유력지 Le Monde를 통해서 '지난 20년 동안 완성된 오페라 중의 최고봉'이라는 찬사를 들으면서 현대 창작 오페라로서는 드물게도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013년 코벤트 가든에서 있었던 두 번째 공연이 본 영상물에 수록되었으며, 이후로도 라 스칼라, 네덜란드 오페라,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빈 페스티벌, 툴루즈 카피톨 등에서 차례로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본 오페라는 한 귀족의 아내와 불륜을 벌이다가 남편에게 비참하게 살해된 중세 트루바두르 기욤 드 커버스탕과 관련된 전설을 토대로 완성되었다. 남편은 그의 심장을 꺼내어 아내에게 먹였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내는 결국 투신으로 생을 마감한다. 본 오페라에서는 카운터테너가 노래하는 신비로운 한 소년이 커버스탕의 역할을 대체하고 있다. 저명한 연출가 캐티 미첼은 현대적인 무대를 배경으로 남편에게 억압받는 한 여인과 질투로 인해 이성을 잃은 한 남자의 심리를 섬세하고도 감각적으로 그려내었다.

[보조자료]
- 작곡가 조지 벤저민은 1960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웨스트민스터스쿨을 졸업한 이후, 파리음악원으로 유학하여 올리비에르 메시앙을 사사하였으며, 이후 캠브리지 킹스 칼리지에서 알렉산더 괴어의 가르침을 받았다. 1980년 캠브리지에서 마크 엘더의 지휘로 초연되었던 'Ringed by the Flat Horizon'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작곡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는 왕립음악원을 거쳐서 현재는 자신의 모교인 킹스 칼리지에서 많은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왕성한 창작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 오페라 은 액상프로방스 페스티벌의 위촉으로 완성한 작품으로, 2012년 7월 동 페스티벌에서 초연되었다. 2013년 3월에 코벤트가든에서도 연이어 공연되었는데, 그 실황이 본 영상물에 수록된 것이다. 마틴 크림프가 완성한 리브레토는 12/3세기에 활동했던 음유시인 기욤 드 커버스탕과 관련된 전설을 각색한 것으로, 이 이야기는 보카치오의 '데카메론'에서도 다뤄졌던 것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 부유한 호민관이 한 소년에게 자신의 가족에 대한 필사본을 만들도록 주문한다. 호민관의 아내인 아그네스는 이 소년과 눈이 맞는다. 이를 알아챈 호민관이 소년을 살해한다. 그리고 그의 심장을 아내에게 먹인다. 사실을 알게 된 아내는 투신하고 만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