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소년 합창단: 실크로드

앨범번호 : AMC2106
바코드 : 8809090672065
발매일 : 2010-04-06
장르 : 클래식

빈 소년 합창단을 좋아하는 우리 애호가들한테 특별한 선물이다. 오스트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영화제작자 커트 포던의 회심작으로, 거의 1년에 걸친 준비과정을 통해 제작된 빈 소년 합창단의 특별 기획물의 OST.
핵심적인 레퍼토리를 생생한 고음질로 담았는데, 노래만 들어도 신비스럽고 감동적인 영상이 떠오른다. 이 OST 음반의 빈 소년 합창단 노래는 독일어, 프랑스어 외에 아랍어, 중국어, 페르시아어, 마오리, 우즈벡어 등 다양한 동서양 언어로 불려진다

커트 포던의 모션 픽쳐는 빈 소년합창단이 다룬 오랜 전통의 음악에서 더 깊이 역사 속으로 들어가 "무장한 사람", 조스캥의 "오 구주여"까지 제공한다. 빈 궁정 교회의 일원이었던 칼다라의 음악은 짤막한 모테트 인데, 두 소년이 불렀다. 

유명한 올드 보이인 슈베르트의 음악으로는 연가곡 "겨울여행"에서 두곡을 뽑았다. 베네치아 고아원 합창단을 위해 작곡한 비발디의 "글로리아" 발췌한 곡들은 고전적 선택을 갈무리한다. 세계여행을 다니는 합창단이 1926년부터 전 세계에서 모은 음악도 나오고, 음악학 분야의 연구를 통해 골라온 음악도 있다. "오라 창조자의 정신이여(Veni Creator spiritus)"는 우리에게 서로 이해하면서 살아야한다고 일깨워준다. 

이 CD에서 합창단은 라틴어, 아랍어, 중국어, 페르시아어, 프랑스어, 마라티어, 마오리어, 사보 핀란드어, 타지크어, 위구르어, 우르두어, 우즈벡어 그리고 독일어로 노래한다. 본 음반의 핵심적인 메시지는 아마 율두즈 우스마노바의 "왕과 거지(Shoch va gado)"에서 온다. 왕과 거지는 기본적으로 인생길을 공유한다. 모든 사람은 이 지구상에서 그저 손님일 뿐이다. 우리의 문제는 시간을 어떻게 채워갈 것인가 하는 점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더 많은 관용을 요구하는 노래인 것이다. 노래 부르는 것은 출발점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