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니 성호: CAVATINA

앨범번호 : AMC2150
바코드 : 8809090673352
발매일 : 2014-06-19
장르 : 클래식

세계가 주목하는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의 앨범
DENIS SUNGHO [ CAVATINA ]


순간순간의 느낌을 간직하고 기타로 그림을 그리듯,
감상을 단순한 곡 안에 담아내는 드니 성호의 새 앨범 ‘CAVATINA'.
자작곡 Altitude를 비롯해 잘 알려진 영화음악과 탱고음악을 자신의 편곡으로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을 다이나믹하게 들려주고 있다.

“영감을 주는 연주” - Les Cahiers de la Guitare

“천재성, 그의 손가락들은 음악과 함께 신들린 듯이 날아다녔다” - Koelner Stadt Anzeige

“우아함과 열정이 독특한 조합. 드니 성호는 그의 울림을 통해 깊이를 추구하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기타리스트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기타리스트 중 하나이다” - La Musica


한국계 벨기에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 얀센스는 8세에 기타를 시작, 14세에 벨기에 영 탤런트 콩쿠르 1위에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벨기에 몽스 왕립 음악원에서 오다일 아사드를 사사했으며, 파리 고등사범 음악원과 벨기에 브뤼셀 왕립 음악원에서 알베르토 폰스를 사사했다. 이후 암스테르담 콘서트헤보우, 빈 뮤지크페라인, 잘츠부르크 모짜르테움, 버밍엄 심포니 홀, 스톡홀름 콘서트 홀, 아테네 메가론, 브뤼셀 팔레 데 보자르, 파리 시떼 드 라 뮤지끄, 쾰른 필하모니 등 세계적인 명성의 무대에서 연주했고, 쾰른 음악 트리엔날레 등 여러 음악 축제에서 앙상블 엥테르꽁텡포랑, 옥살리스 등 유럽 유수의 앙상블과 협연했다. 

2005년에는 ECHO(유럽 콘서트홀 협회)로부터 “라이징 스타”로 선정되어 뉴욕 카네기홀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2012년에는 루가노에서 개최되는 마르타 아르헤리치 프로젝트에 기타리스트 최초로 초청됐다. 그 외 프랑스, 벨기에, 캐나다, 미국 그리고 한국 등지에서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드니 성호의 주요 음반 가운데, 쿠바 출신 작곡가 겸 기타 거장 레오 브라우어의 작품(Concerto Elegiaco,Tres Danzas, Fuga Libera)을 녹음한 음반은 독일의 클래식 음악지 KLASSIK으로부터 ‘역사에 남을 연주’라는 평을 받으며 [세계 최고의 음반 100] 기타 부문 TOP 100에 등록됐다. 또한 기타리스트 보리스 가켈과의 듀오 앨범(피아졸라, 아사드, 가켈), 비르투오소 모음 솔로 앨범(바흐, 폰세, 투리나, 히나스테라, 아사드), 솔래다드 앙상블과의 협연 앨범(피아졸라, EMI)은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으며, 공연 실황 앨범 “Remembrance”와 낙소스 앨범(Paganini)는 한국 음반 매장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드니 성호는 벨기에 문화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실내악과 현대 음악을 열정적으로 지지하여 작곡가 장 마리 렝스, 니콜라 바크리, 김민경 등과 함께 작업했다.드니 성호는 Thomas Humphrey기타로 연주한다. 

Denis Sungho & Co.의 창립자이자 대표이사이며, 연주자 겸 프로듀서(재정적으로나 예술적인 책임을 지니고 있음). Denis Sungho & Co.는 클래식 산업의 국제적인 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Denis Sungho & Co.는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주빈메타를 초청해 한국에서 첫 신년 갈라 콘서트를 주최했다. 드니 성호의 목표는 한국과 세계를 음악적으로 잇는 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