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ESPANA - A TRIBUTE TO SAPIN (BINAURAL RECORDINGS)

아티스트 : 데비 와이즈먼(지휘), 로지 미들턴(메조 소프라노),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앨범번호 : VALLPBR001
바코드 : 8809090674762
발매일 : 2021-04-26
장르 : 클래식

Chasing The Dragon의 특별한 바이노럴(Binaural) Vinyl! 
180g Audiophile D2D LP
체이싱 더 드래곤의 "바이노럴 레코딩"이란?
"바이노럴"(Binaural)은 "인간의 두 귀"와 관련된 용어이다. 그래서 녹음을 할 때 사람 얼굴 모양의 "더미 헤드"(Dummy head) 양쪽 귀 안에 마이크를 장착하고 녹음하는 것을 "바이노럴 레코딩"이라고 한다. 이 방식으로 녹음된 두 채널에는, 사람이 녹음 현장에서 두 귀로 듣는 것과 동일한 음이 L, R 두 채널에 녹음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바이노럴 레코딩으로 녹음된 것을 재생하여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들으면 녹음 현장에 있는 듯한 입체 음향 효과가 느껴지는 것이다. 체이싱 더 드래곤의 바이노럴 레코딩에는 마이크로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노이만(Neumann)사에서 만든 KU100 더미 헤드를 사용한다. 현재까지 3개 타이틀이 출시되었으며, 이 중에서 "Binaural Baroque"는 바이노럴 레코딩이면서 "다이렉트 컷"(LP) 방식까지 적용된 세계 최초의 녹음이다.


ESPAÑA – A TRIBUTE TO SPAIN
(180g Audiophile LP)

오케스트라 앞에 서 있는 느낌의 바이노럴 레코딩

노이만 KU100 헤드를 이용한 바이노럴 녹음으로 헤드폰 모니터링을 완벽하게 지원한다."(HiFi Pig) “나는 그동안 주로 마이크 3개를 이용한 “데카 트리” 셋업으로 스테레오 이미지 구현에 주력해왔다.. 최근에 내가 실험하고 있는 것은 노이만 바이노럴 헤드를 이용한 녹음이다. 헤드폰으로 듣기에, 스테레오 녹음도 훌륭하지만 바이노럴 레코딩은 3차원 입체감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일련의 바이노럴 녹음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 음반은 그 첫 번째 바이노럴 녹음이다. 여러분은 에어 스튜디오의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앞에 서 있는 흥분을 느낄게 될 것이다.”(마이크 밸런타인, 프로듀서)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