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BINAURAL BAROQUE (THE WORLD'S FIRST BINAURAL DIRECT CUT RECORDINGS!)

아티스트 : 런던 로크리안 앙상블, 모건 시만스키(기타), 진 겔리(하프)
앨범번호 : VALDC005
바코드 : 8809090674786
발매일 : 2021-04-26
장르 : 클래식

Chasing The Dragon의 특별한 바이노럴(Binaural) Vinyl! 
180g Audiophile D2D LP
체이싱 더 드래곤의 "바이노럴 레코딩"이란?
"바이노럴"(Binaural)은 "인간의 두 귀"와 관련된 용어이다. 그래서 녹음을 할 때 사람 얼굴 모양의 "더미 헤드"(Dummy head) 양쪽 귀 안에 마이크를 장착하고 녹음하는 것을 "바이노럴 레코딩"이라고 한다. 이 방식으로 녹음된 두 채널에는, 사람이 녹음 현장에서 두 귀로 듣는 것과 동일한 음이 L, R 두 채널에 녹음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바이노럴 레코딩으로 녹음된 것을 재생하여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들으면 녹음 현장에 있는 듯한 입체 음향 효과가 느껴지는 것이다. 체이싱 더 드래곤의 바이노럴 레코딩에는 마이크로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노이만(Neumann)사에서 만든 KU100 더미 헤드를 사용한다. 현재까지 3개 타이틀이 출시되었으며, 이 중에서 "Binaural Baroque"는 바이노럴 레코딩이면서 "다이렉트 컷"(LP) 방식까지 적용된 세계 최초의 녹음이다.

Binaural Baroque

세계 최초의 바이노럴 + 다이렉트 컷 레코딩

오디오파일 최강의 레이블 "체이싱 더 드래곤"이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바이노럴 다이렉트 컷 레코딩! 다이렉트 컷 레코딩으로 이미 명성을 얻고, 앞선 2개의 바이노럴 레코딩으로 자신감을 얻은 프로듀서 마이크 밸런타인이 "바이노럴 다이렉트 컷"이라는 전무한 레코딩 방식으로 녹음한 앨범. 노이만 KU100 더미 헤드에 장착된 바이노럴(양귀) 마이크를 통해 수음한 것을 노이만 VMS 80 커팅 머신으로 곧바로 래커를 깍아 LP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릴 테이프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래커를 깍는 다이렉트 컷은 녹음상의 한 공정을 덜어냄으로써 LP 음질의 극대화를 이루는 작업이다. 거기에다가 헤드폰 청취자가 최상의 3차원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바이노럴 마이크를 이용했다. 역시 최강의 오디오파일 레이블답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