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D LAWSON: THE CHOPIN VARIATIONS

앨범번호 : AMC2171
바코드 : 8809090673734
발매일 : 2017-12-04
장르 : 클래식

채드 로슨의 쇼팽 연주곡집
<추운 밤을 위한 노래>

쇼팽을 색다르게 연주하는 피아니스트 채드 로슨의 기념비. 추운 밤의 노래. 첼리스트 루빈 코델리와 바이올린엔 주디 강. 티타임과 산책, 요가, 담소, 여행, 명상에 적합한 사운드트랙. <여행자의 노래> 시인 임의진의 첫번 클래식 초이스 음반. 데이비드 달링과 케틸 비외른스타드를 애정하는 귀라면 채드 로슨을 놓치지 말 것. 한국반 선물로 솔로 연주곡을 추가. 춥고 어둔 밤에 난로의 불기 같은 따뜻함이 있다.  

[보조자료]

예민하고도 멜랑콜리한 쇼팽. 우울한 도돌이표와 속살거리는 추운 밤의 밤비 소리를 떠올려보라. 겹겹으로 밀봉해도 새어나오는 소리. 보푸라기로 일어나 매만져지는 솜털 이불에서 나는 소리들. 피아노의 순례자 채드 로슨이 들려주는 쇼팽의 모든 밤은 마치 이런 소리다. 녹턴과 떨리는 로망스의 오선지에 뿌려진 밤별들. 사비나 야나투, 이노센스 미션, 로테 케스트너에 이은 <여행자의 노래> 떠돌이별 임의진의 초이스 음반. 

청년 조성진의 2015년 쇼팽 콩쿠르 우승 이후 소라껍데기를 귀에 대듯 많은 이들이 피아노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특별히 쇼팽의 곡들은 누가 해석하고 누가 들려주느냐 따라 많은 ‘다름’이 감지된다. 앙드레 지드의 말을 빌리자면 “쇼팽은 제안하고 가정하고 넌지시 말을 건네고 또 유혹하고 설득한다. 그가 딱 잘라 말하는 일은 거의 없다.” (쇼팽 노트) 딱 잘라 말하지 않는 그 유연과 모호함은 길고 아스라한 해석들을 남긴다. 

여기 경계 없는 재즈 피아니스트 채드 로슨(chad lawson)이 있다. 이 앨범으로 지난 2015년 빌보드와 아마존 클래식 차트 정상을 차지. 힘입어 쇼팽에 이은 바흐 해석곡집을 내놓기도 했다. 1975년생인 채드 로슨은 버클리에서 수학 후 재즈 트리오를 결성, 한때는 가수 훌리오 이글레시아스의 건반 연주를 맡기도 했다. 그러다 세계적인 뉴에이지 음악의 산실 윈드햄 힐(Windham Hill)의 발탁으로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 지금은 북미 전역과 유럽을 투어하며 지낸다. 아방가르드한 첼로 주자 루빈 코델리(Rubin Kodheli), 바이올린 주자 주디 강(Judy Kang)이 이 곁에 동행하고 있다. 

올라퍼 아르날즈(Olafur Arnalds)와 엘리스 사라 오트(Alice Sara Ott)의 쇼팽 프로젝트(the Chopin Project)를 우리는 기억한다. 다른 시각, 다른 대면이랄까. 미니멀 일렉트로닉 뮤직이 아주 많이 건너간 강물이라면 채드 로슨은 피아니스트 케틸 비외른스타드(Ketil Bjornstad)와 첼리스트 데이빗 달링(David Darling)의 연주곡처럼, 젠틀하고도 수심 깊은 호수에 가깝다. 

(2017. 아울로스 미디어 월드뮤직 사업부)
.
.
[Youtube 연주영상 링크]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