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VENER: FALL AND RESURRECTION

앨범번호 : OA0841
바코드 : 809478000310
발매일 : 2004-02-01
장르 : 클래식

그리스 정교의 종교적인 영감을 중세 비잔틴 시대의 선법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해온 존 태버너. 그는 현대음악계에서 예외적으로 상업적인 성공과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한 현대 음악 최고의 흥행사이다.
2000년 1월 4일 런던의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거행된 공연 실황을 담고 있는 이 영상물은, 현존하는 영국 최고의 작곡가 존 타브너의 최신작 `타락과 부활`의 역사적인 세계 초연의 기록이다. 태브너의 음악 어법이 총 집결된 이 작품은 창세기에 나오는 태초의 혼돈과 천지창조, 낙원과 추방을 그린 제1부, 예언자들과 다윗왕의 전언을 다룬 제2부, 그리고 예수의 탄생과 수난, 부활을 표현한 제3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곡은 주요 사건들을 상징하는 간명한 가사들에 의해 진행되는데, 동양풍의 음계가 두드러지며 인성의 개성적인 활용과 오케스트라의 색채적 표현이 극대화되어 있다. 이 음원은 일전에 CD로도 출반된적이 있지만, 작품과 공연 장소의 특성상 영상물로 접하는 편이 훨씬 더 매력적이다.
한편 이 DVD에는 같은 해 1월 26일에 작곡가의 자택에서 이루어진 태브너와의 인터뷰 장면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그의 작품 세계와 사상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하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