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NAXOS

MOZART: LA FINTA GIARDINIERA - TEATRO ALLA SCALA (2DVD)[한글자막]

아티스트 : 디에고 파솔리스(지휘), 라 스칼라 오케스트라, 줄리 마르탕 뒤 테일(비올란테), 베르나르트 리히터(벨피오레 백작), 아네트 프리취(아르민다), 크레시미르 스피처(돈 안키제), 루치아 치릴로(라미로), 프레더릭 웨이크-워커(연출)
앨범번호 : 2110689-90
바코드 : 747313568956
발매일 : 2021-06-30
장르 : 클래식

2018년 라 스칼라 실황
모차르트: 오페라 <가짜 여정원사> (한글자막)

모차르트의 숨겨진 걸작 오페라 부파, 화려한 색감과 역동적 연주의 향연
<가짜 여정원사>는 모차르트가 19세였던 1775년 뮌헨에서 초연되었다. 오페라 부파로 분류되지만 <돈 죠반니>와 마찬가지로 전체적 분위기는 사뭇 진지하다. 연인 벨피오레에게 목숨을 잃을 뻔했다가 신분 세탁하여 시장의 여정원사로 살아가는 산드리나(원래 이름은 비올란테)는 시장의 조카딸과 결혼하고자 이곳에 온 벨피오레를 본 후에도 자신의 정체를 부인하다가 결국 사랑을 되찾는다. 본 영상물은 2014년 글라인드본 페스티벌에서 찬사를 받았던 프레더릭 웨이크-워커의 색감 풍부한 프로덕션을 라 스칼라 극장이 리바이벌한 2018년 실황이다. 18세기 오페라에서 괴력을 발휘하는 지휘자 디에고 파솔리스가 생동감 있게 극을 이끌어가는 가운데 유럽 각국의 선남선녀들로 캐스팅된 젊은 가수들이 열연을 펼쳤다.

[보조자료]

- 모차르트의 두 번째 오페라 부파인 <가짜 여정원사>는 오페라 부파의 교과서적인 구도 및 전개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죽음의 위기를 벗어난 여주인공, 진지한 스타일의 줄거리와 노래 스타일 등이 그렇다. 모차르트는 초연 5년 후인 1780년 이 오페라를 독일어 징슈필로 개작하기도 했는데, 이 또한 전형적인 오페라 부파가 아니라고 판단했기에 그랬을 것이다.

- 줄거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백작의 딸 비올란테는 산드리나라는 이름으로 신분을 숨기고 시장의 여정원사로 지낸다. 질투심 많은 옛 연인 벨피오레 백작에게 목숨을 위협받았다가 간신히 목숨을 건졌기에 벌어진 일이다. 그녀의 충복도 나르도라는 이름으로 위장해 이곳 하인으로 일한다. 그는 시장의 하녀 세르페타를 사랑하지만, 세르페타는 시장을 사랑하고, 시장은 산드리나를 사랑한다. 한편 시장의 조카딸 아르민다는 옛 연인 돈 라미로와 헤어지고 벨피오레 백작과 결혼하기로 한다. 시장의 저택에서 우연히 벨피오레와 마주친 산드리나는 깜짝 놀라지만 자신이 비올란테임을 인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벨피오레가 비올란테의 살인 혐의자로 위기에 빠지자 그를 구하기 위해 자신이 살아있는 비올란테라고 밝히고 만다. 그러면서도 벨피오레에게는 어쩔 수 없는 거짓말을 했었다고 주장한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산드리나는 숲으로 도망치고, 사람들은 그녀를 찾으러 다닌다. 숲속에서 정신을 잃었던 산드리나는 벨피오레 백작과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아르민다와 돈 라미로, 세르페타와 나르도도 맺어져 행복하게 마무리된다.

- 스위스의 디에고 파솔리스(1958-)는 18세기 바로크와 고전시대 음악을 가장 뜨겁게 지휘하는 거장으로 점점 더 주가를 높이고 있다. 시대악기 전문 지휘자이므로, 라 스칼라의 오케스트라 단원들도 시대악기로 바꿔들고 연주에 나섰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