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NAXOS

CARMEN: A BALLET IN TWO ACTS

아티스트 : 이르지 부베니체크(안무), 로마 국립발레단‧오케스트라, 가브리엘레 보놀리스(작곡‧재구성), 레베카 비앙치(카르멘), 돈 호세(아마르 라마자르), 루이스 로라제브(지휘) 외 
앨범번호 : 2110664
바코드 : 747313566457
발매일 : 2020-09-14
장르 : 클래식

2019 로마 국립오페라극장 실황-
부베니체크의 창작발레 ‘카르멘’

로마를 사로 잡은 카르멘의 토슈즈 

로마 국립오페라에 소속된 국립발레단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이 영상물을 통해 이탈리아 발레의 매력에 빠져든다. 그 가운데에는 카르멘 역에 레베카 비앙치의 활약이 크다. 2019년 로마 국립오페라극장 실황으로, 부베니체크(b.1974)가 안무한 프로덕션이다. 비제의 음악을 중심에 놓으면서 알베니즈, 마리오 테데스코, 마누엘 드 파야의 음악을 재구성하여 스페인의 이국 정서와 카르멘의 퇴폐미를 높였다. 극적 구성이 뛰어나 원작 소설(프로스페르 메리메) 한 권을 발레로 읽은 것 같다. 

[보조자료]

이르지 부베니체크(b.1974)는 프라하에서 수학한 후 1992년 스위스 로잔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1993년 함부르크 발레단에 입단했다. 이후 1995년 솔리스트로 승급과 1997년 수석으로 활동하다 2006년 드레스덴 젬퍼오퍼 발레로 이적했다. 이후 파리 오페라발레단을 비롯해 유럽 여러 발레단에서 객원 활동을 했다. 안무 작업도 병행한 그는 취리히 발레단(Le souffle de l´esprit)과 함부르크 발레단(Unerreichbare Orte)에서 작품을 발표하기도 했다. 

본 영상물은 2019년 로마 국립오페라극장 실황으로 부베니체크가 안무한 ‘카르멘’ 영상물이다. 

이 프로덕션은 카르멘의 원작자인 소설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서사를 잘 살리고 있다. 그러면서도 극적 구성이 매우 뛰어난데, 담배 공장의 에로틱한 분위기와 카르멘의 거친 정신을 잘 담고 있다. 토슈즈를 신었으나, 집시 복장을 한 무용수들은 부베니체크 특유의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카르멘의 자유분방함과 퇴폐미를 표현한다. 2막으로 구성된 이 작품에서 음악이 많은 힘을 실어준다. 부베니체크는 가브리엘레 보놀리스를 음악감독으로 하여 알베니즈, 비제, 마리오 카스텔누오보-테데스코, 마누엘 드 파야의 음악을 스페인과 카르멘의 정취에 맞게 재배치했다. 무엇보다 로마 국립발레단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기에, 이탈리아 발레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상물이다. 카르멘 역에 레베카 비앙치, 돈 호세 역에 아마르 라마자르가 맡았다. 이국적인 마스크로 로마 국립발레단의 간판 스타를 맡고 있는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