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NAXOS

HENZE: DER PRINZ VON HOMBURG [한글자막]

아티스트 : 코넬리우스 마이스터(지휘), 슈투트가르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 로빈 아담스(왕자), 베라-로테 보이커(나탈리 공주), 스테판 키믹(연출) 외 
앨범번호 : 2110668
바코드 : 747313566853
발매일 : 2020-08-18
장르 : 클래식

슈투트가르트 실황-
헨체의 오페라 ‘홈부르크의 왕자’ [한글자막]

현대 오페라의 최첨단 감각을 맛보고 싶다면
문제적 연출가로 손꼽히는 도이체스 테아터의 연출가 슈테판 키믹의 손을 거친 이 작품은 20세기 오페라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치의 시각적 충격은 물론, 신화의 이야기를 도시 속으로 가져옴으로써 현대문명의 부조리와 명암을 날카롭게 들춰내고 있다. 여기에 유럽 현대오페라의 최전방에 있는 코르넬리우스 마이스터의 지휘와 슈투트가르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의 모던한 사운드가 함께 한다는 사실도 이 공연의 매력지점으로 다가온다. 영상물은 2019년 3월 실황이다. 스트라빈스키 스타일의 신고전주의 양식, 12음 기법에 의한 음렬주의, 베르크의 표현주의 등을 섭렵한 헨체였기에, 폭넓은 시야로 현대 오페라를 느끼고 싶은 마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해설지(19쪽 분량/영,독어)에 트랙, 작품해설, 시놉시스 등으로 구성. 

[보조자료]

쇤베르크의 ‘모세와 아론’, 베르크의 ‘보체크’ 등 20세기 현대오페라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반드시 한스 베르너 헨체(1926~2012)의 작품들을 거쳐야 한다. 오늘날 유럽에서 문제적 연출가로 손꼽히는 도이체스 테아터의 연출가 슈테판 키믹의 손을 거친 이 작품은 20세기 오페라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치의 시각적 충격은 물론, 신화의 이야기를 도시 속으로 가져옴으로써 현대문명의 부조리와 명암을 날카롭게 들춰내고 있다. 여기에 유럽 현대오페라의 최전방에 있는 코르넬리우스 마이스터의 지휘와 슈투트가르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의 모던한 사운드가 함께 한다는 사실도 이 공연의 매력지점으로 다가온다. 영상물은 2019년 3월 실황이다. 

‘홈부르크의 왕자’는 헨체가 독일 극작가 하인리히 폰 클라이스트의 원작(1811)을 토대로 잉게보리 바흐만의 각색을 거친 작품이다. 작품의 원배경은 17세기 프러시아-스웨덴의 전쟁기. 프리드리히 왕자는 프러시아 군의 장교로서 선제후인 빌헬름 대공의 휘하에서 스웨덴 군과 대치 중이다. 그런 프리드리히 왕자는 나탈리 공주와 사랑하는 사이이지만 나탈리 공주는 빌헬름 선제후와 결혼하기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된다. 작품은 프리드리히 왕자와 나탈리 공주의 해피엔딩 러브 스토리로 끝을 내린다. 스트라빈스키 스타일의 신고전주의 양식, 12음 기법에 의한 음렬주의, 베르크의 표현주의 등을 섭렵한 헨체였기에, 폭넓은 시야로 현대 오페라를 느끼고 싶은 마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연출가 슈테판 키믹은 현재 도이체스 테아터의 상주 연출가로 활약하고 있다. 고전 비틀기에 능통한 그는 17세기의 배경을 현대적 배경으로 이끈다. 무엇보다도 유럽 연극계를 장악한 슈테판 키믹의 모던한 연출이 궁금하다면 이 영상물을 택할 것. 해설지(19쪽 분량/영,독어)에 트랙, 작품해설, 시놉시스 등으로 구성.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