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HAIKOVSKY: THE BALLETS (3DVDS)

앨범번호 : OA1273BD
바코드 : 809478012733
발매일 : 2018-10-10
장르 : 클래식

차이코프스키: 발레 모음집
로열 발레단

차이코프스키 발레의 정수(精髓)
아름답고 낭만적 비극의 백조의 호수(2015년 작) 1946년 작품을 새롭게 재현한 잠자는 숲속의 공주(2017년 작) 크리스마스 시즌에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 호두까기 인형(2016년 작). 차이코프스키 특유의 서정적인 음악과 함께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로열 발레단의 우아한 모습에 빠져들게 된다. 함께 들어있는 인터뷰와 다큐멘터리 필름을 통하여 작품을 더욱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1) 백조의 호수
나탈리아 오시포바(오데트/오딜)/ 매튜 골딩(지크프리트)/ 개리 아비스(로트바르트)/ 보리스 그루친/ 로얄 오페라 오케스트라

영국 로열 발레단의 새로운 주역들이 멋진 호흡으로 빚어낸 <백조의 호수>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는 1877년 초연에서 실패했지만, 작곡가 사후에 마리우스 프티파와 레프 이바노프가 새롭게 안무를 담당함으로써 크게 성공하였다. 이 발레는 서유럽에서 인기를 끈 최초의 러시아 발레이며, 특히 영국 로열 발레단의 핵심 레프트와의 하나로 지금까지도 크게 사랑을 받고 있다. 로열 발레의 <백조의 호수> 프로덕션은 프티파와 이바노프의 안무를 기반으로, 이 발레단을 거쳤던 영국 무용계의 거목들인 프레데릭 에쉬튼, 피터 라이트, 데이비드 빈틀리, 앤소니 도웰 등의 손길이 조금씩 덧입혀졌다. 남미 출신의 스타 무용수들인 마리아넬라 누네스와 티아고 소아레스가 주역을 맡았던 2009년의 공연실황에 이어서 로열 발레단이 완성한 또 하나의 <백조의 호수>가 동일한 레이블을 통해 출시되었다. 2015년 3월의 무대를 담은 것으로, 각각 볼쇼이와 네덜란드 국립발레단을 거쳐서 현재 로열 발레단의 수석으로 나란히 활약 중인 나탈리아 오시포바와 매튜 골딩이 두 주인공을 열연하였다. 한국계 발레리나 최유희가 2009년 실황에 이어 본 신보에서도 1막의 파 드 트루아에 출연한다.


2) 호두까기 인형 
차이콥스키(작곡), 마리우스 프티파(안무), 피터 라이트(재안무) / 보리스 그뤼진(지휘), 로열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 가리 애비스(드로셀마이어), 로렌 커스버스턴(수석발레리나/설탕요정), 페데리코 보넬리(수석발레리나/공주), 프란체스카 헤이워드(수석발레리나/클라라), 알렉산더 캠벨(수석발레리노/호두까기인형) 

크리스마스 날. 축복처럼 내리는 눈송이 같은 간판스타들의 춤
마리우스 프리파와 레프 이바노프의 공동안무로 1892년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된 차이콥스키 ‘호두까기인형’은 존 그랑코·존 노이마이어·롤랑 프티·조지 발란신 등 전설적인 이들에 의해 10종이 넘는 버전이 만들어져 무대에 오르고 있다. 이 작품을 1934년 유럽 초연한 로열 발레단은 올해 90세를 맞이한 피터 라이트 버전을 고수하고 있다. 이 영상은 라이트 탄생 90주년을 기념하여 2016년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에 오른 공연 실황물. 거장을 기념하는 시간인만큼 간판스타들이 총출연하여, 크리스마스에 내리는 축복 같은 눈송이처럼 설렘과 화려함이 가득한 무대를 선보인다. 그동안 DVD 시대에 나온 로열발레단의 전작3~4종에 비해 블루레이 유행기인 지금 나온 이 영상물은 화질, 카메라 액션, 음악 구현 환경 모두 21세기적이고 세련되어 있다. 주역들과 주요 스태프진이 소개하는 ‘차이콥스키’의 매력과 재미(5분 분량/영어진행), 무대에서 진행된 90세의 피터 라이트 인터뷰(5분 분량/영어진행)이 수록되어 있다. 


3) 잠자는 숲속의 미녀
마리우스 프티파(안무), 프레드릭 애쉬톤·안토니 도웰·크리스토퍼 윌던(보조안무), 코엔 케슬리스(지휘), 로열 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마리아넬라 누에즈(오로라 공주), 크리스텐 맥날리(카라보스), 클레어 칼버트(라일락), 바딤 문타기로프(플로리문트 왕자)

기교와 아름다움, 재미와 판타지를 모두 갖춘 공연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프티파(1818~1910)가 안무한 명작이자, 차이콥스키(1840~1893)가 음악을 맡은 대작이다. 2017년 2월 로열오페라하우스 실황으로, 로열발레의 수석으로 귀여운 마스크의 소유자 마리아넬라 누에즈의 오로라 공주 역이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보여주며, 플로리문트 왕자 역의 바딤 문타기로프와 빼어난 호흡을 자랑하는 프로덕션이다. 3막(37~53트랙)은 화려한 볼거리가 이어지는 장대한 결혼식의 디베르티스망으로 로열발레의 명성과 다양한 무용수들을 만날 수 있는 순간이다. 오케스트라는 135분이라는 장시간 동안 지치지 않는 기색과 경쾌한 춤곡조로 스피커를 울린다. 오디오 감상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작품 소개(5분), 역사(3분 30초), 연습장면(3분 30초)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