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ART: LE NOZZE DI FIGARO (TEATRO REAL 2009)[2DVDS][한글자막]

아티스트 : 에밀로 사기(연출), 헤수스 로페스 코보스(지휘), 테아트로 레알 오케스트라‧합창단, 루카 피사로니(피가로), 르도빅 테치에(백작), 바르바라 프리톨리(백작부인), 이사벨 레이(수잔나) 외 
앨범번호 : 2059348
바코드 : 880242593481
발매일 : 2018-09-11
장르 : 클래식

2007 테아트로 레알 실황-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한글자막]

‘핫’한 바리톤 루카 피사로니가 연기하는 멀티 피가로!
2009년 7월 마드리드 레알 실황으로, 헤수스 로페스 코보스의 스마트한 지휘가 피트를 책임지고, 무대 위로는 멀티플한 젊은 베이스 바리톤 피사로니의 활약이 돋보이는 프로덕션이다. 바리톤 토마스 햄슨의 사위로도 잘 알려져 있는 피사로니는 2001년 클라겐푸르트에서, 2002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모두 모차르트 오페라로 화려한 데뷔식 치룬 성악가. 중요한 순간을 모차르트와 함께 넘은 것이다. 따라서 그가 능숙히 표현해내는 모차르트의 핵심을 이 영상물로 만날 수 있다. 간결한 무대는 성악가들이 음악적인 역량을 십분 발휘하도록 넓고 편한 공간을 제공한다. 극적 진행이나 영상미를 살린 다른 프로덕션과 달리 성악가들이 하나하나 선사하는 아리아가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11쪽 분량의 해설지(영어)에는 트랙‧시놉시스‧연출의 특징이 수록. 

[보조자료]

모차르트는 다 폰테와 콤비를 이루어 만든 ‘피가로의 결혼’(1786), ‘돈 조반니’(1789), ‘코지 판 투테’(1790), 이른바 모차르트 오페라 삼부작 중 ‘피가로의 결혼’은 일종의 가정코미디다. 과거에는 이발사였으나 현재는 알마비바 백작의 하인인 피가로. 백작과 부인 사이가 애정이 식어 서먹해지자 백작은 시녀 수산나에게 밀회를 요구한다. 이에 피가로와 수산나는 백작 부인을 자신들의 편으로 만들고 갖가지 술책을 써서 백작의 바람기를 혼내준 뒤, 순조롭게 부부가 된다.

이 영상물은 2009년 7월 마드리드 레알 실황이다. 헤수스 로페스 코보스의 지휘는 스마트한 센스, 치밀한 소노리티, 정돈된 각 성부 간 밸런스를 잡아간다. 피트에서 코보스의 지휘봉이 빛을 발한다면, 무대 위의 스타는 그 누구보다도 루카 피사로니(피가로)이다. 바리톤 토마스 햄슨의 사위로도 잘 알려져 있는 피사로니는 1975년 생으로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이며 바로크부터 로시니를 아우르는 방대한 레퍼토리의 세계로 행진 중이다. 2001년 클라겐푸르트에 오른 ‘피가로의 결혼’으로 호평을 받았고, 2002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돈 지오반니’의 마세토 역으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바 있다. 성악가로서 중요한 순간을 모차르트와 함께 넘은 것이다. 따라서 그가 능숙히 표현해내는 모차르트의 핵심을 이 영상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에밀로 사기의 무대 연출은 고전적 재연 방식을 따른다. 무대도 화려하지 않다. 그렇다면 이 영상물은 매력은? 바로 음악에 집중하게 하는 힘에 있다. 간결한 무대는 성악가들이 음악적인 역량을 십분 발휘하도록 넓고 편한 공간을 제공한다. 극적 진행이나 영상미를 살린 다른 프로덕션과 달리 성악가들이 하나하나 선사하는 아리아가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11쪽 분량의 해설지(영어)에는 트랙‧시놉시스‧연출의 특징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