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BELAIR

MOZART: LUCIO SILLA (2DVD) [한글자막]

아티스트 : 이보르 볼턴(지휘), 테아트로 레알 오케스트라·합창단, 클라우스 구스(연출·디자인), 쿠르트 스트레이트(실라), 파트리시아 프티봉(주니아), 실비아 산타페(체칠리오) 외 
앨범번호 : BAC150
바코드 : 3760115301504
발매일 : 2018-05-26
장르 : 클래식

2017 테아트로 레알 실황 -
모차르트 ‘루치오 실라’  [한글자막]

타이틀롤을 압도하는 프티봉의 열연과 존재감
2017년 10월, 마드리드의 테아트로 레알의 ‘루치오 실라’ 실황으로, 연출계의 명장 클라우스 구스가 연출한 프로덕션이다. 로마의 독재자 실라, 그로부터 추방당한 체칠리오와 그의 여인 주니아, 이들의 삼각관계의 사랑과 증오를 그린 작품이다. 타이틀 롤의 스트레이트와 주니아의 약혼자로 바지역할(여성 가수가 바지를 입고 남장)을 맡은 산타페의 존재감보다 주니아 역의 프티봉의 활약이 눈부시다.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해석에서 발군의 가창력과 해석을 들려주는 프티봉은 그녀만의 참신한 모차르트 음악을 그려낸다. 독재자의 사랑을 이용하여 그를 죽이라는 운명 앞에 고뇌하는 후반부가 압권. 볼턴의 무게 실린 지휘도 작품의 비극적 무게를 더한다. 

[보조자료]

2017년 10월, 마드리드의 테아트로 레알에 오른 ‘루치오 실라’ 실황을 만날 수 있는 영상물로, 유럽에서 최근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연출가 클라우스 구스가 연출한 프로덕션이다. ‘루치오 실라’는 로마의 독재자였던 실라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그로부터 추방당한 체칠리오와 그의 여인 주니아. 하지만 실라는 주니아를 사랑한다. 권력자의 사랑과 증오, 안정과 불안정, 죽음과 삶의 양면성을 담은 이 작품은 모차르트(1756~1791)가 1772년, 그러니까 그의 나이 16살일 때 작곡했다. 이 시절의 모차르트의 기법은 고전적인 옷을 입었으되, 한편으로는 해체를 통해 악기와 노래를 자를 자유롭게 하는 법을 배웠다. 

작품의 주인공은 실라이다. 타이틀롤을 맡은 쿠르트 스트레이트의 열연은 각 장마다 빛난다. 무엇보다 눈길이 가는 인물은 주니아 역을 빛낸 파트리시아 프티봉이다.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해석에서 발군의 가창력과 해석을 들려주는 인물로 평가되는 프티봉은 고음악적 자세로 모차르트가 남긴 선율을 환상적으로 채색한다. 주니아의 약혼자 체칠이로 역은 ‘바지 역할(여성 가수가 바지를 입고 남장)’로 실비아 트로 산타페가 맡았다. 클라우스 구스의 연출과 무대는 특정 시대나 장소를 가늠할 수 없다. 다만 현대적이고 도회적인 무대와 세련된 감각의 조명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

이보르 볼턴의 지휘와 테아트로 레알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날렵한 속도감과 진취적인 분위기보다는 진지하고도 무게감을 느끼게 하는 해석 방향을 취한다. 고뇌에 빠진 권력자 루치오 실라의 존재와 분위기에 힘을 실어주는 음악적 해석이다. 해설지에는 작품해설이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독일어로 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