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ON: CAROLS AND ANTHEMS

아티스트 : 세인트 앨번스 대성당 소녀 합창단 & 세인트 앨번스 대성당 성가대(합창), 올리버 모렐(오르간), 톰 윈페니(지휘)
앨범번호 : 8574576
바코드 : 747313457670
발매일 : 2023-10-24
장르 : 클래식

 

대작을 피했으나 끝내 대작(걸작)을 남긴 엘리자베스 포스턴의 초월적 미니어처

영국의 작곡가 엘리자베스 포스턴은 1920년대 작곡가이자 음악비평가 피터 워록(필립 헤셀턴)과의 만남 그리고 본 윌리엄스의 개인 지도 아래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2차 세계 대전 발발 후 그녀는 BBC에서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는 동시에 방송 프로그램을 위한 음악들을 작곡하며 명성을 얻었다. 이 때문인지 그녀는 소규모 작품들의 작곡가일 뿐 대작은 남기고 싶지 않다고 하며 자신을 ‘작은 상인’이라 묘사하기도 했다. 그러나 전곡 세계 최초 녹음(두 작품 제외)으로 선보이는 엘리자베스 포스턴의 캐럴과 앤섬 작품들은 시대를 아우른 선율, 감수성,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를 드러내며 소규모 작품을 넘어서는 놀라움을 안겨준다. 대작은 피했으나 끝내 (또 다른 의미에서의) 대작(걸작)을 남긴 엘리자베스 포스턴의 ‘초월적 미니어처’! 낙소스 레이블을 통해  메시앙을 비롯한 오르간 작품들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톰 윈페니는 본 음반의 지휘를 맡아 영국 합창 음악의 획을 긋는 작품들, 선려한 소리의 향연으로 감동을 선사한다. 적극 추천한다.  

* ‘멧돼지 머리 캐럴’(1번 트랙), ‘사과나무가 된 예수 그리스도’(4번 트랙) 제외 전곡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