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LAND: TENDER LAND SUITE, CRESTON: SAXOPHONE CONCERTO

아티스트 : 안나 매틱스(잉글리시 호른), 티모시 맥알리스터(색소폰), 내셔널 오케스트럴 인스티튜트 필하모닉(연주), 조앤 팔레타(지휘)
앨범번호 : 8559911
바코드 : 636943991121
발매일 : 2023-10-24
장르 : 클래식

 

20세기 중반 미국 음악의 운명에 영향을 끼친 4인의 작곡가, 한 자리에 모이다!

20세기 중반 미국 음악 운명의 방향타를 잡았던 4인의 작곡가와 그들의 의미심장한 작품들을 모은 음반이다.

코플랜드의 ‘텐더랜드(입찰지) 모음곡’은 미국의 전원(목장주와 농부) 그리고 도시 풍경에 대한 동경이 어우러지는 작품이자 ‘불굴의 미국 정신’에 대한 헌사이며 미국의 전설적인 색소폰 연주자 세실 리슨을 위해 작곡한 폴 크레스톤의 ‘색소폰 협주곡’은 색소폰의 매혹적인 음색과 악기의 가능성을 탁월하게 모색한 작품이다. 로마대상을 수상한 최초의 흑인 작곡가 율리시스 케이의 ‘피에타’는 바티칸 성 베드로 성당에 위치한 미켈란젤로의 피에타상과 마주한 감회를 시릴 듯 찬란한 색채로 표현했다. 월터 피스턴의 ‘불가사의한 피리연주자 모음곡’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영험한 피리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도네제티의 <사랑의 묘약> 한 대목을 연상시키는 순회 서커스 장면의 흥겨운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특히, 미국 현대 음악 레퍼토리에서 작품의 매력을 배가하는 조앤 팔레타의 솜씨가 잘 스며든 음반이다.

* 폴 크레스톤, ‘색소폰 협주곡’(4-6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