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ENIAN BRILLLIANCE

아티스트 : 니콜라이 마도얀(바이올린), 아르미네 그리고리안(피아노)
앨범번호 : 8574535
바코드 : 747313453573
발매일 : 2023-09-26
장르 : 클래식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청명한 서정 - 20세기 아르메니아 대표 작곡가들의 뛰어난 예술성

유럽과 중앙아시아의 사이에서 중세 이래 계승된 고유한 음악 전통에 기반한 20세기 아르메니아의 음악은 하차투리안을 비롯한 여러 작곡가들의 작품을 통해 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20세기 아르메니아 작곡가들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작품이 수록된 본 음반은 이 같은 아르메니아 음악의 현주소를 증명할 만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직자이자 작곡가, 민속 음악학자로서 근대 아르메니아 음악의 수호자로 일컫는 코미타스의 다섯 작품 - 그 중에서도 ‘바가르샤파르(에치미아진) 춤곡’, ‘그는 걸었고 눈부셨네’, ‘학’은 음반 전체를 아우르는 강력한 아우라를 발산한다. 하차투리안의 작품 번호 1번인 ‘내림 나장조 춤곡’ 그리고 그의 대표작인 <가야네> 와 <스파르타쿠스> 중 한 대목, 아르메니아 민속 음악과 낭만주의 전통과의 긴밀한 연결성이 돋보이는 바그라사리안의 ‘녹턴 가장조’, 중세 카톨릭 요소를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주변 세계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고 있는 ‘아르메니아의 강력한 소수’ 중 한 사람 미르조이안의 ‘서주와 무궁동(상동곡)’ 등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청명한 서정으로 20세기 아르메니아 최고 작곡가들의 뛰어난 예술성을 웅변한다. 이 가을 함께할 만한 음반, 강력 추천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