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NITZKY: ORCHESTRAL WORKS 6

아티스트 : 파두리체 체코 챔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마렉 슈틸레츠(지휘)
앨범번호 : 8574454
바코드 : 747313445479
발매일 : 2023-07-31
장르 : 클래식

 

18세기 빈의 궁정 극장을 휘감은 브라니스키의 다양한 무대 음악과 능숙한 극적 효과

모라비아 출신의 작곡가 폴 브라니츠키는 20대에 빈으로 이주해 크라우스의 지도와 지지를 받으며 성장했다. 당시 지휘자로 유명했던 브라니츠키는 하이든과 모차르트와의 교류하기도 했고, 마리아 테레지아의 총애를 받으며 17세기 말 빈 음악계의 중심 인물이 되기에 이른다.

작곡가로서 브라니츠키는 그가 가장 애정했으며 베토벤에게도 영향을 미쳤던 교향곡(총 54편)과 함께 무대 음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부르크 극장에서 초연된 3편의 작품 - ‘페루의 스페인 사람, 또는 로라의 죽음’, ‘이오란타, 예루살렘의 여왕’, ‘아흐멧과 제니데’ - 이 수록된 본 음반은 피사로에 의한 잉카 정복, 템플기사단 등 (영화 <킹덤 오브 해븐>과 비슷한 구도의) 십자군 관련 소재, 오스만 투르크 예니체리 군단의 음악과 같은 터키 음악 효과 등 당시 정세와 대중 취향을 반영하고 있어 흥미롭다. 18세기 빈의 궁정 극장을 휘감은 브라니스키의 다양한 무대 음악과 극적효과 그리고 작곡가의 능숙한 어법, 시리즈를 전담하고 있는 마렉 슈틸레츠의 해석 역시 작곡가 못지않게 뛰어나다.

(전곡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