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IN CONVERSATIONS

아티스트 : 매들린 미첼(바이올린), 앤드류 볼 & 애롤린 워렌 & 웬디 히스콕스 & 나이젤 클레이튼 & 이언 페이스 & 마틴 버틀러 & 하워드 블레이크(피아노), 케빈 말론(전자악기)
앨범번호 : 8574560
바코드 : 747313456079
발매일 : 2023-07-04
장르 : 클래식

 

1대의 바이올린과 7대의 피아노 그리고 1대의 전자악기, 이들 사이 1:1 대화들

그레미상, BBC뮤직 매거진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2022년 로열 필하모닉 소사이어티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 선정된 바이올리니스트 매들린 미첼은 자신이 창단한 런던 챔버 앙상블과 녹음한 웨일즈의 여성작곡가 그레이스 윌리엄스의 실내악 작품집(8.571380)이 보여주듯 영국 작곡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그녀를 위한 제임스 맥밀란과 마이클 니먼의 작품들이 상징하듯 현대 음악 레파토리에서 자신의 진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그녀와 20여 년간 함께 활동했던 피아니스트 앤드류 볼에 대한 추모 성격을 갖고 있는 본 음반은 앨런 로손, 하워드 블레이크, 조셉 호로비츠, 리처드 블랙포드 등 영국 작곡가들의 현대 바이올린 소나타 장르(고전에서부터 최근작까지)를 아우르고 있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매들린 미첼의 지향점과 닿아있다.

‘대화’를 주제로 한 음반의 수록 작품들은 1대의 바이올린과 8명의 친구 - 7대의 피아노 그리고 1대의 전자악기 사이에 이루어진 1:1 대화의 형식에 맞춰 배치되고 있다. 네 명의 작곡가가 직접연주에 참여해 음반의 취지를 한껏 살리고 있는 작품의 면면은 자연 현상, 사랑의 이중주에서 부터 케빈 말론의 ‘당신의 전화는 우리에게 중요합니다’처럼 일상생활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소통’의 묘미로 현대 음악의 경계와 한계를 진취적으로 극복하는 의미심장한 음반, 음반의 ‘대의’는 이미 <가디언지>와 <데일리 텔레그라프지> 등의 ‘호평’으로 인정받고 있다.

* 앨런 로손, ‘바이올린 소나타’(1-4번 트랙) & 리처드 블랙포드, ‘Worlds Apart(태도·의견 등이 극과 극으로 다른)’(15번 트랙) 제외 전곡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