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NT-GEORGES: VIOLIN CONCERTOS 3

아티스트 : 모리 후미카(바이올린), 파두리체 체코 챔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미카엘 할라스(지휘)
앨범번호 : 8574452
바코드 : 747313445271
발매일 : 2023-06-05
장르 : 클래식

 

모차르트를 연상시키는 ‘검은 모차르트’의 재능 - 독창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수작

카리브해 과달루프섬 출신의 작곡가이자 바이올린 연주자, 뛰어난 검객이자 운동 선수이기도 했던 생-조르주는 18세기 후반 고향을 벗어나 유럽 한 복판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던 ‘만능형’ 예술가였다. 르클레르에게서 바이올린을, 고섹에게서 작곡을 배웠던 그는 ‘검은 모차르트’라는 별명을 갖고 있었는데, 실례로 ‘교향곡 G장조’(8.574306)는 프랑스 교향곡 양식의 전범으로 거론될 만큼 그는 자신의 별명에 걸맞는 뛰어난 작품들을 세상에 내놓고 있었다. 전작(8.574360 등)의 수록 작품들이 보여주듯 그의 작품은 협주곡과 교향곡의 장점을 취하는 동시에 뛰어난 연주자였던 자신의 능력을 부각시키고 있다.

총 14편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1777년 전후 작곡된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 네 편(Op.2 & 7번 각 2편)이 수록된 본 음반은 생소한 작곡가와 작품을 접했으나 이내 매료되어 직접 카덴차를 작곡했다는 모리 후비코의 말처럼 단촐하나 독창적이고 세련된 구조미, 바이올린의 뛰어난 기교로 모차르트 작품 한 대목을 연상시킬 만한 매력으로 가득하다.모차르트를 닮은 ‘검은 모차르트의 재능’ - 독창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숨겨진, 의외의) 수작. 세기말 세기초 빈의 어느 한 순간처럼 뛰어난 작곡가 두 사람이 활동하고 있었을 파리의 한 순간 또는 두 사람의 마주침 또는 스침(모차르트의 파리 방문 당시 생-조르주도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역시 상상해 보게 되는 음반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