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2-922-0100
  • aulos@aulosmusic.co.kr

PRADO: SINFOINA DOS ORIXAS

아티스트 : 상파울루 심포니 오케스트라 합창단(합창), 상파울루 심포니 오케스트라(연주), 닐 톰슨(지휘)
앨범번호 : 8574411
바코드 : 747313441174
발매일 : 2023-06-05
장르 : 클래식

 

신과 인간을 잇는 태고의 리듬과 음향 - 영화<아바타>를 연상시키는 압도적인 인상

브라질 외무부에서 후원하는 ‘브라질의 음악(The Music of Brazil)’ 시리즈. 알메이다 프라도는 자신이 ‘믿을 수 없는 모험’이라고 언급한 대표작 ‘천체 목록’시리즈 처럼 리듬과 화음을 통한 신비로운 공명으로 스승 메시앙과는 언뜻 비슷하면서도 사뭇 다른 강렬한 색채를 ‘트레이드 마크’로 남겼다.

젊은 시인을 위한 추모사 ‘시인 카를로스 마리아 데 아라우조를 위한 작은 장송곡’은 과르니에리의 영향(1기)을 벗어나 유럽의 아방가르드 음악에 심취했던 시기(2기)를 대표하는, 작곡가 경력의 ‘결정적 순간’이 된 과나바라 음악 축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작품이다. ‘오리샤들의 교향곡’은 서아프리카, 쿠바, 브라질 등지에 산재하는 오리샤(오루바교 최고신 올로루마레가 인간 세계를 돕기 위해 보낸 정령)들과 오리샤들을 위한 의식을 주제로 브라질의 토속 종교과 대자연을 향한 작곡가의 찬사를 담고 있다. 작곡가 특유의 신비로운 공명과 시공간을 넘나드는 환상적이면서도 파격적인 음향은 자곡가 본연의 색채(3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서로 다른 시기 두 작품의 어울림은 마치 천상계와 명계 그리고 인간계를 잇는듯한 태고의 리듬과 음향으로 하나의 대서사를 연출한다. 영화<아바타>를 연상시키는 알메이다 프라도판 <황금가지> 또는 <봄의 제전>. 강력 추천한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