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Z: MOODS

아티스트 : 콧부스 주립 극장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연주), 알렉산더 메르친(지휘)
앨범번호 : 8579116
바코드 : 747313911677
발매일 : 2023-01-12
장르 : 클래식

 

음악으로 아우른 삶의 여정, 그 곳으로의 길을 여는 작곡가의 초대

룩셈부르크의 작곡가 마르코 퓌츠는 현재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친 100여 편에 이르는 작품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그의 작품이 공연될 정도의 국제적인 명성을 갖춘 - 룩셈부르크 현대 음악의 선주 주자라 해도 될 만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친숙함’과 ‘접근성’에 근간을 두고 있는 마르코 퓌츠 작품 세계는 청중에 대한 일종의 ‘초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도 좋을 듯 싶다.

가족을 추억하는 ‘분위기(Moods)’와 ‘엘레지아’, 악기의 새로운 면 - 미지의 가능성을 끊임없이(아타카) 탐구한 ‘유포니아의 목소리’, 방향성을 갖고 한 쪽으로 나아가는 흐름과 그 속의 다양한 모습 - 각각 삶의 전체 시기들 그리고 자연 풍경을 담은 ‘인생의 장(시기, Chapter)’과 ‘해류’는 친근하면서도 장엄함 음향 그리고 때로는 쇼스타코비치를 연상시키는 파격적인 음향으로 감상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음악으로 아우른 삶의 여정과 그 곳으로의 길을 여는 작곡가의 초대, 한 번쯤 그 초대에 응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음반이다. 마르코 퓌츠를 포함한 룩셈부르크를 대표하는 작곡가 5인의 작품이 수록된 시리즈 1집(8.579059)도 참조할 만하다.

* ‘분위기(Moods)’(1번 트랙) 제외, 전곡(편곡 버전 및 개정판 포함)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