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LON: DIE UNGEBORNEN ENKEL

아티스트 : 이리나 박재은(소프라노), 누타폰 타마티(테너), 요하네스 모저(일렉트릭 첼로), 페브리스 발론(지휘)
앨범번호 : 8574456
바코드 : 747313445677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예상치 못한 놀라운 울림과 매혹적인 이미지 - 클래식 성악과 일렉트로닉 첼로의 조합

지휘자이자 작곡가로 활약하고 있는 파브리스 볼롱은 19세기 이래 피아노와 성악 또는 오케스트라와 성악이라는 틀 안에서 주로 발전해온 ‘가곡’의 조합에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했다. <어둠의 네가지 교훈>과 <‘더 램’에서 나오는 당신의 목소리> 그리고 <독단적 기쁨>이 수록된 전작(8.574015)의 연장선 위에 있는 본 음반의 작품은 클래식 성악과 전자 첼로의 조합으로 19-20세기 오스트리아 시인 게오르그 트라클의 시를 그렸다.

세기말 세기초 그리고 1차 세계대전으로 점철된 멜랑콜리를 특징으로 하는 트라클의 시(음반 수록 작품의 텍스트) <태어나지 않은 손자들>은 엘렉트로닉 첼로의 그로테스크한 울림 속에 메아리치는 인간의 목소리 - 예기치 못한 놀라운 울림으로 해당 장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파브리스 볼롱이 일렉트로닉 첼로 연주자인 아내를 위해 헌정한 작품이자 말러의 교향곡 5번 4악장에서 영감을 얻은 <코다니아 비밀의 화원>은 음향으로 구축한 매혹적인 이미지 속으로 감상자를 초대한다.

한국 출신의 성악가 이리나 박재은을 비롯한 성악진과 오하네스 모저의 강렬한 호흡은 압도적이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