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CHNER: OVERTURES AND STAGE MUSIC 1

아티스트 : 파두리체 체코 챔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다리오 살비(지휘)
앨범번호 : 8574449
바코드 : 747313444977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베버와 바그너의 가교 - 독일 오페라의 맥을 이은 마르슈너의 작품 시리즈 1집

<뱀파이어(흡혈귀)>, (지구의) 정령과 인간(여성)과의 결혼을 주제로 한 <한스 하일링>으로 알려진 독일의 작곡가 하인리히 마르슈너는 베버와 바그너의 가교 역할을 하며 독일 오페라의 맥을 이었다. 마르슈너는 1816년도 작품 <티토의 자비> 이래 일생동안 총 18편(미공개작 포함)의 오페라 및 무대 음악 작품을 작곡했는데, 1833년도 작품 <한스 하일링>으로 명성을 얻기 전 작품 또는 기타 대표작 몇 편 이외 작품들은 알려져 있지 않다.

오베르와 마이어베어 등의 작품집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다리오 살비는 ‘이야기하는 노래’(슈프레히게장) 그리고 초자연적 소재와 색채를 능숙하게 다룬 혁신가 마르슈너의 습작 시절 한 대목 - 전통적인 소재를 탐구했던 시간을 다룬다. 음반에 수록된 ‘<키프호이저 산> 서곡’, ‘<나무 도둑> 서곡’, ‘<베를린의 빈 사람> 서곡’을 비롯해 <아름다운 엘라>와 <알리바바 또는 40명의 도둑>은 훗날의 성공작을 예시하는 작곡가의 능숙한 작법과 음악적 재능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낭만주의 독일 오페라의 중요한 순간, 바그너의 등장을 준비했던 마르슈너의 작품 세계. 계속 주목해야 할 시리즈임에 틀림없다.

* ‘<나무 도둑> 서곡’(14번 트랙) 제외, 전곡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