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SH ACCORDION CONCERTOS

아티스트 : 클라우디우스 바란(아코디언), 폴란드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연주), 미하와 클라우자(지휘)
앨범번호 : 8574431
바코드 : 747313443178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지난 세기와 금세기 폴란드 아코디언의 걸작 세 편

1960년대부터 폴란드에서는 아코디언 협주곡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때에 맞춰 등장한 본 앨범의 독주자 클라우디우스 바란은 당대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으며, 아코디언을 위한 작품에 본격적으로 생기를 더했다. 1973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탄생한 폴란드 작곡가들의 아코디언 협주곡 3편이 수록된 본 음반은 이 같은 흐름을 축약하고 있다.

해당 장르를 개척한 마르친 미와제비츠의 작품(세계 최초 녹음)은 화려한 선율과 (2악장의 아라베스크가 보여주듯) 매혹적인 색채로 아코디언의 매력 - 파이프 오르간의 축소판과 같은 인상을 이끌어 낸다. 브로니스와프 카지미르 프리지빌스키의 ‘폴란드 협주곡’은 폴란드 전통 무곡을 모티브로 독창적인 리듬을 빚었으며, 미코와이 마이쿠지악의 ‘콘체르토 클라시코(고전 협주곡)’는 현대적인 감각으로 전통을 재해석하는 작곡가의 시각이 거침없이 표현되어 있다. 지난 세기와 금세기 폴란드 아코디언을 대표할 만한 세 작품 - 현대 음악을 주도하고 있는 하나의 축인 폴란드 현대 음악의 또 다른 매력과 저력을 실감할 수 있는 음반이다.

* 마르친 미와제비츠, ‘아코디언 협주곡’(1-3번 트랙) - 세계 최초 녹음, 미코와이 마이쿠지악, ‘콘체르토 클라시코’(7-9번 트랙) -세계 최초 상업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