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BER MUSIC WITH VIOLA

아티스트 : 위에 유(비올라), 제프리 암스트롱(바이올린), 앤서니 휴이트(피아노)
앨범번호 : 8574150
바코드 : 747313415076
발매일 : 2022-11-23
장르 : 클래식

 

20세기 영국 비올라 작품의 중요한 순간들

‘영국의 라흐마니노프’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을 만큼 (영국의 다른 작곡가들에 비해) 수적으로나 질적으로 뛰어난 피아노 작품을 다수 남겼던 요크 보웬은 호른과 비올라 연주에도 능숙했다. 라이오넬 터티스의 비올라 연주에 경도된 후 요크 보웬은 그의 반주자로 활동하는 한편, 뛰어난 비올라 작품들도 작곡했다. 구스타프 홀스트의 딸 이모젠 홀스트는 아버지 작품의 편곡자로 알려져 있지만, 비올라에 능숙했던 벤저민 브리튼과 함께 (그의 반주자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비올라를 위한 작품들을 작곡하는 등 작곡가로서의 역량도 발휘했다.

본 음반에는 요크 보웬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인 ‘랩소디(비올라와 피아노를 위한 버전)’을 비롯해 벤자민 브리튼과 이모젠 홀스트의 비올라 작품들(또는 비올라를 위한 버전)이 수록되었다. 세계 최초로 수록(비올라 편곡 버전 또는 상업 녹음)된 20세기 영국 비올라 작품의 중요한 순간들, 2022년 ‘CLASSIC FM 라이징 스타’에 선정된 위에 유의 영민한 연주에 주목하게 되는 음반이다.

비온 뒤 맑게 갠 전원의 풍경 - ‘영국 작곡가들의 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집’(8.573876)과 파스텔톤 고즈넉한 목소리로 비올라의 매력을 갈무리한 ‘우리가 사랑하는 비올라 작품들’(8.578186)도 참조할 만하다. * 브리튼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중 왈츠’(7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 요크 보웬 - ‘비올라와 피아노를 위한 3편의 이중주’(8-10번 트랙)

세계 최초 상업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