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NGOLD: MUCH ADO ABOUT NOTHING, DER VAMPIR

아티스트 : "한스 외르크 맘멜(테너), 에크하르트 아벨(나레이션 & 베이스), 랄프 배히터(나레이션), 홀스트 신포니에타 합창단(합창), 홀스트 신포니에타(연주), 클라우스 지몬(지휘)"
앨범번호 : 8573355
바코드 : 747313335572
발매일 : 2022-01-26
장르 : 클래식

코른골트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을 망라한 음반
어릴 적 장차 ‘음악의 신세계’를 확립할 ‘신동’으로 평가받은 코른골트는 오늘날 영화 음악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영화 음악에 비해 진정한 평가를 받지 못했던 순수 음악 작품들도 최근에는 제대로 평가받고 있어 코른골트의 진면모는 한층 부각되고 있다. 코른골트가 영화 음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죽음의 도시> 등 오페라 작품을 포함한 극음악 작품들이 특징적으로 보여주듯 문학에 대한 깊은 조예가 뒷받침 된 - 장면과 행간을 채우는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에서 찾을 수 있다. 1919년 완성된 코른골트 대표작 중 하나인 <헛소동>전곡과 1922년 작곡된 극음악 <흡혈귀 또는 사냥감>(코넬리우스 바우어 & 클라우스 지몬 콘서트 버전, 세계 최초 녹음)이 수록된 본 음반은 코른골트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훗날을 예견케 하는) 작법을 망라하고 있다. 윤슬한 일렁임 그리고 미려한 서정,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묘사는 고개를 끄덕이게 할 만큼 인상 깊다.

* ‘흡혈귀 또는 사냥감’(18-29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코넬리우스 바우어 & 클라우스 지몬 콘서트 버전)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