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BER: OVERTURES 4

아티스트 : 모라비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연주), 다리오 살비(지휘)
앨범번호 : 8574143
바코드 : 747313414376
발매일 : 2021-05-13
장르 : 클래식

다니엘-프랑수아-에스프리 오베르 : 오페라 서곡 작품 4집

화려하고 위풍당당한 파리의 향수, 서곡으로 조명하는 오베르 오페라의 정수

19세기 초반 파리의 오페라는 ‘오베르의 분신’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그가 파리 오페라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강했다. 바그너와도 명성을 겨뤘던 그의 자취는 오늘날 <포르티치의 벙어리 처녀>와 <프라 디아볼로> 정도로만 남아있을 따름이다. 낙소스 레이블에서는 오베르의 오페라 서곡 시리즈를 통해 지난날 그의 면모를 소개하고 있다. 시리즈 4집 음반에는 <오론느공>, <프라 디아볼로>, <미약(묘약)>, <베르사이유의 향연>, <가르베왕의 정혼자>, <악테온>의 일부분이 수록되었다. 이 중에서도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에 영감을 준 <미약(묘약)>, 헨델의 ‘유쾌한(또는 화성의) 대장장이’가 인상적으로 사용된 <베르사이유의 향연>은 주목할 만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후자는 ‘태양왕’에서부터 ‘혁명’과 ‘나폴레옹’을 거쳐 ‘질서의 회복’(왕정복고)을 선언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있는데, 프랑스 역사의 대사건을 아우르는 서사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색채가 압권이다. 화려하고 위풍당당한 파리의 향수를 머금은 오베르 오페라의 정수, 시리즈 내내 이를 배가하는 다리오 살비의 진지한 탐구와 해석이 돋보이는 음반이다.
* <오론느공> 중 ‘(2막) 간주와 서주’(2번 트랙) & ‘3막 간주곡’(3번 트랙), <미약(묘약)> ‘(2막) 간주곡’(7번 트랙), <베르사이유의 향연>(8번 트랙), <가르베왕의 정혼자> 중 ‘서곡 - (1막) 춤곡 - (2막) 간주곡 - (3막) 멜로드라마’(9-12번 트랙), 세계 최초 녹음.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