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HLER: SYMPHONIEN 1-9 BOX SET (SPECIAL PRICE)

아티스트 :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BRSO)·합창단, 율리아네 반제(Sop), 베셀리나 카사로바(Mez-Sop), 르네 파페(Bs) 외 
앨범번호 : 900714
바코드 : 4035719007145
발매일 : 2018-04-04
장르 : 클래식

뮌헨에 세운 또 하나의 말러 기념비
말러 교향곡 1-9번

[SPECIAL PRICE]

[함께 한 지휘자들]
* 마리슨 얀손스 (2, 5, 7, 9번)
* 콜린 데이비스 (8번)
*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3, 4번)
* 야닉 네제-세겡 (1번)
* 대니얼 헤딩 (6번)

뮌헨에 세운 또 하나의 말러 기념비
2017년에 얀손스·BRSO가 내놓은 말러 교향곡 5번(BR KLASSIK 900150)에 반한 매니아라면, 이것을 택하는 데에 그리 많이 고민하지 않을 것이다. 얀손스는 교향곡 2번·5번·7번·9번을 지휘한다. 텍스트를 이지적으로 관조하는 그의 지휘에서 귀품이 느껴지는 것은 여전하다. 네제-세겡(교향곡 1번), 대니얼 헤딩(6번), 콜린 데이비스(8번), 하이팅크(3번·4번)의 뮌헨 가슈타익과 헤라클레스홀 1996~2016년 실황도 함께 하는 11장의 CD 구성이다. 또 다른 묘미는 성악진이다. 율리아네 반제(Sop), 베셀리나 카사로바(Mez-Sop), 르네 파페(Bs) 등 유럽에서 말러스페셜리스트로 주가를 달리고 있는 이들이 함께 한다. 말러전문 성악가들을 기준으로 한다면 가장 앞에 놓을 수 있다. 
 
[보조자료]

오늘날의 지휘자와 교향악단은 자신들의 독창적인 사운드 세계를 표출하기 위해 말러의 교향곡을 이용한다. 마니아들 역시 이러한 판단으로 말러를 기준으로 삼는다.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이하 BRSO)의 자체 레이블(BR-KLASSIK)에서 발매한 이 박스물은 11장 CD에 말러의 교향곡 1~9번이 수록되어 있다. 2003년, 마젤에 이어 부임한 얀손스와 BRSO는 2012년 산토리홀·헤라클레스홀의 베토벤 사이클을 낱장과 세트로 발매했다. 그러던 중 2017년에 말러 교향곡 5번 실황(BR KLASSIK 900150)을 통해 말러 시리즈 발매를 예고한 바 있다. 

따라서, 이 앨범은 얀손스-로열 콘세스토헤보(RCO)의 말러 녹음에 매료된 이들이 BRSO가 함께 그려내는 ‘얀손스의 말러’를 궁금해하는 이들에게 적격의 박스물이 될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All Jansons’가 아니라는 점. 얀손스는 교향곡 2번(안야 하르테로스(Sop)/베르나르다 핑크(Mez-Sop)/BR방송합창단)과 교향곡 5번·7번·9번을 지휘한다. 텍스트를 객관적이고 차갑고 이지적으로 관조하고 있는 얀손스의 지휘에서 귀족적 품위가 느껴지는 것은 여전하다. 얀손스 외에 야닉 네제-세겡이 교향곡 1번, 대니얼 헤딩이 교향곡 6번, 콜린 데이비스가 교향곡 8번을 지휘한다(교향곡 8번은 알레산드라 마르크·샤론 스위트·엘리자베스 노르베르크-슐츠(Sop)/베셀리나 카사로바·닝 리안(Mez-Sop)/벤 헤프너(Ten)/세르게이 라이페리쿠스(Bar)/르네 파페(Bs)/BR방송합창단·남서독방송합창단·퇼츠소년합창단). 하이팅크의 교향곡 3번(게르힐트 롬베르거(Mez-Sop)/BR방송합창단·아우크스부르크소년합창단)과 교향곡 4번(율리아네 반제(Sop)도 수록되어 있다. 공연은 뮌헨 가슈타익과 레지던츠의 헤라클레스 홀의 1996~2016년 실황이다. 말러 교향곡의 핵심곡인 2번, 5번, 9번을 2021년까지 함께 하기로 한 수장의 지휘로만날 수 있는 것 외에 이 음반의 또 다른 묘미는 빼어난 성악진이다. 이들은 메이저 지휘자들과 함께 하는 말러 스페셜리스트들. 만약 말러 전문성악가들을 기준으로 서열을 매긴다면 가장 앞에 놓을 수 있는 음반이다.

[음반 구성]

[CD 1]  교향곡 1번: 야닉 네제-세겡
[CD 2] 교향곡 2번: 마리슨 얀손스 (안야 하르테로스(Sop)/베르나르다 핑크(Mez-Sop)/( BR방송합창단)    
[CD 3 & 4] 교향곡 3번: 하이팅크 (게르힐트 롬베르거(Mez-Sop)/ BR방송합창단·아우크스부르크 소년합창단  
[CD 5] 교향곡 4번: 하이팅크 (율리아네 반제(Sop)
[CD 6] 교향곡 5번: 마리슨 얀손스
[CD 7] 교향곡 6번: 대니얼 헤딩
[CD 8] 교향곡 7번: 마리슨 얀손스
[CD 9 & 10] 교향곡 8번: 콜린 데이비스
알레산드라 마르크·샤론 스위트·엘리자베스 노르베르크-슐츠(Sop)/ 베셀리나 카사로바·닝 리안(Mez-Sop)/ 벤 헤프너(Ten)/ 세르게이 라이페리쿠스(Bar)/ 르네 파페(Bs)/ BR방송합창단·남서독방송합창단·퇼츠소년합창단
[CD 11] 교향곡 9번: 마리슨 얀손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