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MOZART: DON GIOVANNI - ARENA DI VERONA, 2015 [한글자막]

아티스트 : 스테파노 몬타나리(지휘), 아레나 디 베로나 오케스트라·합창단, 카를로스 알바레즈(돈 지오반니), 알렉스 에스포지토(레포렐로), 마리아 조세 시리(돈나 엘비라), 이리나 룽구(돈나 안나), 프랑코 제피렐리(연출)
앨범번호 : 751904
바코드 : 814337015190
발매일 : 2019-08-09
장르 : 클래식

2015 베로나 페스티벌 실황-
모차르트 ‘돈 지오반니’ [한글자막]

베로나에 또하나의 역사로 남은 제피렐리의 무대
1913년에 시작된 베로나 페스티벌의 기념비적인 공연으로 2015년 7월 모차르트 ‘돈 지오반니’ 실황물이다(2019년 8월 전세계 발매). 전설적인 연출가 프랑코 제피렐리(1923~2019)의 만년 혼이 담긴 유작과도 같은 무대다. 세계적 수준의 성악가보다 화려한 무대와 스펙터클로 승부를 보던 베로나도 거장 연출가의 참여로 인해 초특급 성악가들이 함께 하여 품격을 높인다. 카를로스 알바레즈, 이라나 룽구 등을 베로나 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잊지 못할 추억이다. 원형 경기장의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때문에, 카메라에 잡히는 공간과 카메라 쇼트 역시 다양하다. 메이킹필름(16:16/영문 자막)에는 베로나 풍경, 지휘자와 성악가들의 작품 해설과 인터뷰가, 해설지(17쪽 분량/영·독어)에는 트랙·작품론·시놉시스가 담겨 있다. 

[보조자료] 

영상이 시작되면 베로나 아레나의 관객들이 자리를 잡는 광경이 펼쳐진다. 1913년에 시작된 베로나 페스티벌은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대 원형경기장을 무대로 하는 세계적인 오페라페스티벌이다. 이 영상물은 2015년 7월 모차르트 ‘돈 지오반니’ 실황물로 2019년 8월에 공식발매됐다. 

스페인 세비야의 귀족 돈 지오반니(카를로스 알바레즈)는 기사장의 딸 돈나 안나(이리나 룽구)에게 반해 몰래 방에 침입한다. 하지만 쫓겨난 그는 기사장(라파엘 시베크)과 맞닥뜨리자 결투 끝에 그를 죽이고 도망친다. 돈나 엘비라(마리아 조세 시리), 체를리나(나탈리아 로만) 등을 농락한 그에게 기사장의 석상이 찾아온다. 기사장은 회개하면 살려 주겠다고 하지만 돈 지오반니는 굽히지 않고 지옥불 앞에서 당당히 죽음을 택한다.

전설적인 연출가 프랑코 제피렐리(1923~2019)의 아름다운 무대가 인상적인 공연이다. 2019년에 사망했으니 어떻게 보면 그의 만년의 혼이 담겨 있는 유작이라 할 수도 있겠다. 노장은 그간 진행해온 프로덕션의 리바이벌이 아닌 보다 더욱더 고풍스럽고 클래식해진 의상과 베로나의 저녁과 깊어가는 밤을 수놓는 화려한 조명으로 더욱더 새로움을 선사한다. 

세계적 수준의 성악가보다 화려한 무대와 스펙터클로 승부를 보던 베로나 페스티벌도 거장 연출가의 참여로 인해 초특급 성악가들이 열연한다. 카를로스 알바레즈, 이라나 룽구 등을 베로나 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잊지 못할 추억이다. 

수많은 카메라가 가동되어 다양한 각도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일반 오페라극장의 한정된 공간이 아닌 원형 경기장의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때문에, 카메라에 잡히는 공간과 카메라 쇼트 역시 다양하다.

메이킹 필름(16:16/영문 자막)에는 베로나의 아름다운 풍경, 지휘자 및 주요 성악가의 작품 해설과 인터뷰가 담겨 있다. 해설지(17쪽 분량/영·독어) 에는 트랙, 작품론, 시놉시스가 담겨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