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C MAJOR

[BD]MOZART: DIE ZAUBERFLOTE - MATTHIAS GOERNE [한글자막]

아티스트 : 콘스탄티노스 카르디슈(지휘), 빈 국립오페라극장 오케스트라·합창단, 클라우스 마리아 브랜다우(할아버지), 자라스트로(마티아스 괴르네), 알비나 사기무라토바(밤의 여왕), 마우로 페터(타미노), 크리스티아네 카르크(파미나), 아담 플라체트카(파파게노), 마리아 나차로바(파파게나), 리디아 스테이에르(연출), 카나리나 쉬리프트(무대디자인)
앨범번호 : 749804
바코드 : 814337014988
발매일 : 2019-06-10
장르 : 클래식

2018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모차르트 ‘마술피리’ [한글자막]

할아버지! 마술피리 읽어주세요
2018년 8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실황물로 연출가(스테이에르)의 상상력이 돋보인다.할아버지가 세 손자에게 읽어주는 책에서 ‘마술피리’의 캐릭터들이 튀어 나와 현실과 뒤엉키는 재미난 설정은 마치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연상시킨다. 거대한 인형은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타미노 공주의 기묘한 분장은 팀 버튼의 영화를 연상시킨다. 할아버지 역은 영화 ‘007 제임스 본드’를 거친 노장의 브랜다우. 동화 구연의 대사는 이 프로덕션을 위해 새로 각색되었고, 자칫 징슈필 특유의 대사를 주고 받을 때의 지루함을 최대한 덜어내어 새로운 경지의 ‘마술피리’를 보여준다. 

[보조자료] 

2018년 8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대축전극장 실황물인 이 프로덕션은 연출가(리디아 스테이에르)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무대다. 발레 ‘호두까기 인형’처럼 할아버지가 세 손자에게 읽어주는 책 속에서 ‘마술피리’의 캐릭터들이 튀어 나온다. 현실과 동화가 묘하게 얽히는 구도다. 

영화배우 클라우스 마리아 브랜다우가 할아버지 역이다. 영화 ‘007 제임스 본드’를 거친 노장의 배우다. 손자들에게 읽어주는 대사는 프로덕션을 위해 새로 각색됐다. ‘마술피리’는 대사를 주고받는 징슈필을 대표하는 작품인데, 원본의 대사가 할아버지의 동화 구연으로 많이 흡수된 셈이다. 다른 프로덕션에서 대사를 주고받는 ‘오페라 속의 연극’은 자칫 지루함을 유발시킨다. 하지만 이 프로덕션의 압축되고 각색된 대사들은 그러한 틈을 주지 않는다. 

배역들의 분장이 발레 ‘호두까기 인형’를 연상시킨다. 거대한 인형 탈을 쓴 캐릭터는 진은숙의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떠올리게 한다. 타미노 공주의 기괴한 분장은 팀버튼 영화의 기괴한 주인공을 곧바로 연상시킨다. 세 명의 아이들은 할아버지가 읽어주는 책의 줄거리를 따라 이러한 원더랜드 속으로 빠져 들어가며 환상적인 체험을 한다. 

밤의 여왕의 시녀들에게 구출된 타미노 왕자(마우로 페터). 그는 여왕의 딸 파미나(크리스티아네 카르크)의 초상화를 보고 반하여 자라스트로(마티아스 괴르네)로부터 그녀를 구출하고자 한다. 새 장수 파파게노(아담 플라체트카)와 함께 자라스트로에게 가는데, 실은 자라스트로가 학식이 높은 인물이며, 밤의 여왕(알비나 사기무라토바)이 악의 화신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 모든 것을 이겨낸 왕자는 타미나 공주와 결혼하고, 파파게노도 파파게나(마리아 나차로바)를 아내로 맞이한다. 

해설지(21쪽/영·독·불어)에는 트랙, 시놉시스, 캐스팅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