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EUROARTS

[BD]GAMING IN SYMPHONY - DANISH NATIONAL SYMPHONY ORCHESTRA

아티스트 : 에이미 눈(지휘), 덴마크 국립교향악단(방송교향악단), 투바 세밍센(메조소프라노) 
앨범번호 : 2067704
바코드 : 880242677044
발매일 : 2019-05-07
장르 : 클래식

2018 코펜하겐 실황
- 덴마크 국립교향악단 게임콘서트 ‘Gaming in Symphony’

게임음악에 대한 편견 제거, 매력 발산
덴마크 국립교향악단(방송교향악단)의 게임음악 콘서트로 2018년 8월 코펜하겐 콘서트홀 실황이다. 세계적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바이오쇼크’ 등 게임 속 배경음악, 메인테마, 메들리로 구성되어 14곡을 들려준다. 각국의 역사와 전설을 토대로 한 음악도 많아 민속악기·성악이 함께 한다. 음악의 새로운 지도를 들여다보는 듯하다. 시각적 디자인과 조명 효과도 환상적이다. 여성지휘자 아이머 눈은 아일랜드 태생으로 게임음악 작곡가로도 유명하다. 낱장의 해설지에는 간단한 트랙 소개가 수록되어 있다. 게임의 등급 연령과 상관없이 콘서트(영상물)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각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와 환상적인 연출로 가득하다. 

[보조자료]

총의 난사음와 폭발음으로 시작하는 이 음악회는 매우 흥미롭다. 우리에게 덴마크 방송교향악단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덴마크 국립교향악단이 선사하는 게임음악 콘서트로, 2018년 8월 코펜하겐 콘서트홀 실황이다. 

영상물을 보면 덴마크 국립교향악단이 색다른 무대 연출력과 음악성을 어떻게 숨겨왔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무대 역시 시각적 디자인과 조명 효과가 환상적이다. 비디오 게임의 매혹적인 세계를 보는 듯하다. 종종 게임음악 콘서트나 음반을 발매하는 런던 필하모닉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1)Call of Duty, (2)Uncharted II, (3)Ezio's Family, (4)A hat in Time, (5)Bioshock, (6)Shadow of the Colossus, (7)Forgotton Anne, (8)One Winged Angel, (9)Grim Fandango, (10)One Winged Angel에 등장하는 음악들이며, 모음곡과 메들리로 구성한 3곡이 더해져 총 14곡의 음악을 선보인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마니아들이 즐기는 게임들이다. 게임의 등급 연령과 상관 없이 콘서트(영상물)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각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와 환상적인 연출이 가득하다. 

어드벤처 등의 장르를 표방한 이 게임들은 각국의 역사와 전설을 기반으로 한 경우가 많다. 민속음악적 색채를 띠기도 한다. 그래서 덴마크 국립교향악단과 중동 등지의 악기와 노래가 어우러지기도 한다. 전통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 월드뮤직의 단면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기존 음악들이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으로 빚어져 듣는 묘미와 맛을 제공하기도 한다. 

지휘를 맡은 여성지휘자 아이머 눈은 아일랜드 태생으로 게임음악 작곡가로도 유명하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로열 필하모닉, 시드니 심포니 등과 함께 여러 게임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낱장의 해설지에는 간략히 트랙 소개가 수록되어 있다. 이를 통해 월드게임의 작곡가의 이름을 알아보고 검색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