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AY DYNAMIC

[BD]VIVALDI: ORLANDO FURIOSO [한글자막]

아티스트 : 디에고 파솔리스(지휘·하프시코드), 소니아 프리나(오를란도), 미켈라 안테누치(안젤리카), 루치아 치릴로(알치나), 루이지 쉬파노(루지에로), 파비오 체레사(연출)
앨범번호 : 57803
바코드 : 8007144578039
발매일 : 2018-10-10
장르 : 클래식

2017 델라 발레 디트리아 페스티벌 실황-
비발디 ‘오를란도 푸리오조’ [한글자막]

기악의 전설 비발디. 그의 오페라는? 

이탈리아 델라 발레 디트리아 페스티벌은 1975년 첫 시작 이래 매년 7·8월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선보이는 축제로 유명하다. 비발디의 1727년 작 ‘오를란도 푸리오조’는 변함없는 헌신을 다하다 미치는 오를란도 기사를 다룬 숨은 명작이다. 베르디로 대변되는 19세기 오페라와는 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이 무대에서 빛나는 이는 오를란도 역의 소니아 프리나(1975~)이다. 메조소프라노로 일명 ‘바지역할’을 맡아 오를란도를 연기하는 그녀는 비발디와 헨델 스페셜리스트이다. 음반을 통해 국내에 적지 않은 마니아들이 있는데, 그녀의 연기와 카리스마를 만날 수 있는 영상물이다. 해설지(12쪽 분량, 이탈리아·영어)에는 작품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보조자료]

1975년에 설립된 델라 발레 디트리아 페스티벌은 이탈리아 풀리아 지방의 마르티나 프란카에서 매년 7·8월에 열리는 오페라 페스티벌이다. 국내에는 낯설지만 그 지방의 명소인 두칼레 궁전의 야외 안뜰에 특별히 무대를 제작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오페라나 오라토리오, 혹은 개정본이 아닌 ‘원본(초판)’을 공연하는 것으로 이탈리아에는 꽤나 잘 알려져 있는 페스티벌이다. 

이 영상물은 2017년 7월 공연 실황으로, 비발디의 ‘오를란도 푸리오조’를 담고 있다. 1727년 작품으로, 두 남자 사이에서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는 불안한 안젤리카, 단 한 사람에게 변함없는 헌신을 다하다 미치는 오를란도, 자유분방한 쾌락주의자 알치나, 배우자를 두고도 알치나의 치명적인 유혹에 빠져드는 루지에로 등 인물들의 상황과 성격이 곧 오페라의 줄거리가 된다. 

바로크 오페라의 특징인 성악적 비르투오소뿐 아니라, 비발디 특유의 드라마틱한 선율과 속도감 있는 오케스트레이션이 기악분야에서 두각을 띤 비발디의 성악 세계를 다시 들여다보게 한다. 그러면서도 각 장의 아리아와 함께 흐르는 하프시코드, 첼로, 플루트의 소리와 오블리가토가 19세기 베르디로 대표되는 이탈리아 후기 오페라와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오를란도 역의 소니아 프리나(1975~)는 이탈리아 태생의 메조소프라노로 일명 ‘바지역할’로 남성인 오를란도를 연기한다. 비발디와 헨델 스페셜리스트로 활동하는 그녀는 국내에 음반을 통해 적지 않은 마니아들을 만들었는데, 그녀의 연기와 능력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영상물이다. 해설지(12쪽 분량, 이탈리아·영어)에는 작품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Related Albums

Subscribe on Our Newsletter